[사진=금호타이어]
[사진=금호타이어]

[이뉴스투데이 노해리 기자] 금호타이어는 자사 제품인 '로드벤처 AT52'가 일본 굿 디자인 어워드 2022에서 본상을 수상했다고 11일 밝혔다.

로드벤처 AT52는 돌길, 진흙길 등 북미 험한 지형에 강한 온·오프로드 겸용 타이어로 픽업트럭, 스포츠유틸리티차(SUV), 지프 운전자들이 주로 사용하는 제품이다.

회사 측에 따르면 로드벤처 AT52는 톱니 형상인 숄더 블록 디자인이 트레드에 적용돼 오프로드 지형에서는 견인력을 높였고, 5가지 길이의 피치 블록 배열로 일반 도로에서도 편안한 주행을 가능하게 한다. 이런 구조를 통해 내구성과 마모 성능, 직진 주행 성능까지 향상시킨 것이 특징이다.

또 사이드월에는 보호 블록 디자인을 적용해 강인하고 공격적인 이미지를 강조하고, 외부 자극으로 발생할 수 있는 타이어 손상을 최소화하도록 했다.

조만식 금호타이어 연구개발본부장은 "글로벌 디자인 어워드 수상은 기술력과 비즈니스 항목뿐 아니라 산업에 새로운 가치를 제시하고 사용자에게 공감을 얻는 사회적 항목도 중요하다"며 "사용자 중심의 디자인 혁신 시대 흐름에 맞춘 연구개발의 성과"라고 말했다.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