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뉴스투데이 김종현 기자] 가을을 맞아 야외운동 제품 수요가 급증하고 있다. 코로나19 엔데믹(풍토병화)과 야외 마스크 착용 의무 전면 해제에 따라 운동족이 늘어나면서다.
10일 유통업계에 따르면 9월 한 달간 야외 스포츠 관련 제품 판매량이 일제히 늘었다. 관련 신제품 출시도 활기를 띠고 있다.
G마켓은 9월 테니스복 판매량이 전년 동기 대비 1000% 급증했다. 야구 언더셔츠는 722%, 스쿼시 보호안경 600%, 야구복이 509% 증가했다. 11번가는 9월 스포츠용 조끼 판매량이 전년 동기 대비 109% 증가했다.
가장 두각을 나타낸 제품군은 신발이다.
티몬은 9월 축구화와 풋살화 판매량이 전년 동기 대비 1117%, 647% 상승했다. 휠라는 공식 온라인 몰에서 집계한 9월 베스트 판매 제품 1~5위 중 4개가 테니스 제품이었는데 4위가 테니스화 ‘스피드서브 T9’이었다.
유통가도 이러한 소비 트렌드를 읽고 야외 스포츠용 신발을 출시하고 있다. 9월에만 4곳에서 야외 스포츠화를 출시했다.
휠라는 테니스화 ‘타르가’를 출시했다. 타르가는 1988년 원조 상품에 현대적 디자인을 반영해 만들었다. 타르가 88/22는 원조의 구목(신발끈 구멍쇠 부분)·펀칭 모형에 네이비·초록·회색을 입혀 출시했다.
푸마는 농구화를 원형으로 한 스니커즈 ‘푸마 슬립스트림 로’를 선보였다. MCM과 협력해 화려한 디자인을 더했다.
한결 편안한 소재를 사용한 스포츠화도 눈길을 끈다.
디스커버리 익스페디션은 트레킹화 ‘마운틴 TR’을 출시했다. 신제품에는 오솔라이트 인솔이 있어 착화감이 부드럽고 착용감도 가볍다. 편안한 콘셉트로 디자인해 일상에서도 사용가능하다.
라코스테는 기존 버전을 업그레이드 한 테니스화 ‘AG-LT21 울트라’를 출시했다. 프로 선수가 코트에서 사용할 수 있게끔 기능성에 초점을 맞춰 만들었다. 통풍이 잘되는 원단을 사용해 통기성이 뛰어나고 굿이어사 경량 고무창을 깔아 미끄럼 방지율이 높다.
유통업계는 선선한 날씨와 코로나19 엔데믹이 겹치며 당분간 야외운동 용품 수요가 늘 것으로 전망했다.
티몬 관계자는 “실외 마스크 의무화가 해제되며 야외 스포츠 활동이 전반적으로 활발해진 가운데 축구·테니스 용품 매출이 급증하고 있다”고 소개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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