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중진공]
[사진=중진공]

[이뉴스투데이 고선호 기자] 중소벤처기업진흥공단은 국내·외 고객과의 소통 강화를 위해 ‘고비즈코리아 SNS(사회관계망서비스) 채널’을 전면 개편했다고 5일 밝혔다.

중기부와 중진공은 고비즈코리아 인스타그램과 페이스북, 유튜브 등 다양한 홍보 채널을 국내 기업과 해외바이어 대상 계정으로 구분해 운영해오고 있다.

기존 SNS 채널이 기업 제품 홍보와 지원사업 안내에 국한돼 있었다면, 개편 이후엔 글로벌 이커머스 트렌드, 무역실무 교육 등 콘텐츠를 추가해 정보제공 기능을 강화할 계획이다.

먼저 국내 중소벤처기업을 대상으로 하는 SNS 채널은 ‘GobizKorea GETS(고비즈코리아 겟스)’라는 이름으로 새 단장을 마쳤다.

‘GETS’는‘Global E-commerce Total Solution’의 약자로, 고비즈코리아에서 온라인수출 콘텐츠를‘겟’해준다는 의미와 GET의 복수형으로 다양한 유형의 솔루션을 제공한다는 중의적인 뜻을 지닌다.

GETS에서 제공하는 온라인수출 솔루션은 △최신 이커머스 동향 관련 웹진 및 카드뉴스 배포, 포럼 개최(GET1Trend), △유튜브 채널을 통한 이커머스 꿀팁, 통관·물류 노하우 등 콘텐츠 제공(GET2TV), △맞춤형 교육·멘토링 및 수출 애로해소 지원(GET3Tutorial) 등 크게 세 가지로 구성된다.

또한 해외바이어용 영문 채널은 화장품, 패션 등 유망 품목별 우수 상품, 국가별 인콰이어리(구매 문의) 상위 제품 등 바이어가 주목할 만한 제품들을 카테고리별로 묶어서 소개한다.

SNS 채널과 고비즈코리아 플랫폼을 연동해 자세한 제품 정보 및 거래 조건 등을 바로 확인할 수 있도록 했으며, 가상 인플루언서를 활용한 콘텐츠와 다양한 이벤트를 제공해 해외바이어의 참여도를 높일 계획이다.

이와 함께 국내·외 기업들에게 친근하게 다가가기 위해 백구 캐릭터인 ‘고비지(Go-Bizi)’를 개발해 다양한 홍보 콘텐츠에 활용할 예정이다.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