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연합뉴스]
[사진=연합뉴스]

[이뉴스투데이 노해리 기자] 자동차 업계 최대 성수기인 4분기를 맞아 국내 5개 제조사가 대대적인 할인 프로모션에 나선다.

◇현대차·기아, 장기 대기 고객에 선물

현대자동차는 아이오닉 5 장기 대기고객(21년 계약자) 차종 전환 출고시 100만원(넥쏘)을 할인해준다.

최초 등록기준 차령 10년 이상 차량을 보유한 고객(택시, 상용, 원동기 제외)에도 쏘나타(HEV 제외) 30만원을 깎아준다.

직계 존비속 및 배우자 중 현대차 신차의 구매이력이 있는 2030세대가 차량 구매 시 이번 구매 포함 2대 구매 시 20만원, 3대 구매 시 30만원, 4대 이상 구매 시 50만원 할인이 들어간다. 쏘나타(HEV 제외), 그랜저(HEV 제외), 싼타페(HEV 제외)

기아는 현재 계약상태의 기아 고객에 ‘기다림, 감사 캘린더’ 이벤트를 통한 경품을 선사한다. 오는 31일까지 SNS나 홈페이지를 통해 계약번호를 입력하면 △호주오픈 직관 티켓(4명) △니로 퀸텀 에디션(50명) △요넥스 스웻셔츠 테니스웨어(50명) 등 상품이 제공된다. 발표는 11월 8일.(기아 홈페이지 공지 및 당첨자 개별 안내 예정)

또 10년 이상 경과 노후차 폐차 후 새 전기차를 출고한 개인이나 개인사업자 고객에는 20만원을 지원한다.

할부 프로그램도 다양하다. 이번달 기아 전 차종 출고 중에서 고객 M할부를 이용하는 개인 및 개인사업자 고객은 일반형: 36개월까지 4.0%‧48개월 4.1%‧60개월 4.2% M할부 금리 이용이 가능하다. 단기로도 3‧6‧12개월 0.0% 특별 금리로 이용할 수 있다.

◇한국GM, 창립 20주년 기념 페스타

쉐보레는 10월 한국GM 창립 20주년을 맞아 ‘한국GM 창립 20주년 기념 페스타’ 프로모션을 실시, 국내 고객들에게 올해 들어 최대 규모의 혜택을 제공한다.

이를 통해 쉐보레는 트래버스 구매 고객이 콤보프로그램 선택시 (현금 지원과 할부 혜택이 결합된 방식) 최대 400만 원의 현금을 지원하며, 선수율(차량 금액 대비 선수금의 비율)에 따라 최대 72개월 무이자 할부 혜택, 또는2.4%의 낮은 이율로 최대 72개월 할부 프로그램을 제공한다.

아울러 쉐보레는 트레일블레이저 구매 고객에게 콤보 프로그램을 통해 최대 150만 원의 현금을 지원하며, 고객의 선수율 선택에 따라 최대 72개월의 무이자 할부 혜택 또는 이율 3.9%의 할부 프로그램을 제공한다. 또 타호 구매 고객에게 콤보 프로그램을 통해 300만 원의 현금 지원 또는 이율 3.9%의 할부 프로그램 혜택을 제공한다.

이 외에도 콜로라도 구매 고객을 대상으로 콜로라도 액세서리 20% 할인 혜택을 제공하며, 이 밖에도 쉐보레는 7년 이상 된 노후 차량을 보유한 고객이 스파크를 구매할 시 20만 원, 말리부, 트레일블레이저, 이쿼녹스, 트래버스, 콜로라도, 타호를 구매할 시 30만 원을 추가로 지원한다.

◇르노코리아, 집중호우 피해 할인 지속

르노코리아자동차는 본격적인 가을 나들이 시즌을 맞이해 신차 구매 고객을 위한 10월 할인 혜택을 준비했다.

10월에도 집중호우 피해 고객을 위한 특별 할인 혜택은 계속된다. 집중호우 피해자 또는 배우자가 XM3, SM6, QM6를 구매할 경우 20만의 특별 할인을 지원한다.(단 SE 차량 제외)

한편 르노코리아자동차의 주력 차종은 계약 후 빠른 출고가 가능하다는 점이 특징이다. SM6와 XM3 가솔린 모델(TCe 260, 1.6 GTe)은 계약 후 한 달 내, QM6는 두 달 내 차량 인도가 가능할 전망이다. 단 부품 수급 상황에 따라 일부 트림에 대해서는 차이가 있을 수 있다.

◇쌍용차, 할부 프로그램 다채

쌍용자동차는 고금리 시대에 경제적 여건에 따라 선택할 수 있는 1.9% 등 다양한 할부 프로그램 등의 차종별 구매 혜택을 운영한다고 4일 밝혔다.

올 뉴 렉스턴 및 뉴 렉스턴 스포츠&칸을 할부 프로그램을 이용해 구입할 경우 선수금에 따라 최대 1.9%(36개월)의 저금리로 구입이 가능하며, 선수금(0%~50%)에 따라 3.9%~5.9%(48~72개월)를 선택할 수 있는 베스트 초이스 할부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또 올 뉴 렉스턴을 일시불로 구입할 경우 ‘더 블랙’ 모델은 5년간 10만㎞ 무상보증(일반/차체+엔진/구동)과 함께 5년 5회 정기점검, 엔진오일 및 기타 소모품 5회 교환권 등을 제공하는 프리미엄 서비스 ‘5 이어스 프로미스 케어 프로그램’을 지난달에 이어 지속 운영하며, 더 블랙 외 모델은 5년간 10만㎞ 무상보증과 함께 3년 3회 정기점검, 엔진오일 및 기타 소모품 3회 교환 서비스를 제공한다.

뉴 렉스턴 스포츠&칸을 일시불로 구입하는 고객은 엔진오일 교환(2회)과 무상점검(2회)의 픽업 케어 서비스와 와이드 벤치 폴딩 체어와 아웃도어 멀티 폴딩 웨건으로 구성된 아웃도어 스페셜 기프트 중 선택할 수 있다.

토레스 및 코란도, 티볼리, 티볼리 에어는 선수금에 따라 5.9%(36개월)~6.9%(60개월)의 스마트 할부를 운영한다.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