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뉴스투데이 노해리 기자] 차량 판매 성수기로 분류되는 추석 명절을 앞둔 9월 국내 자동차 제조사들이 다양한 할인 프로모션을 준비했다. 특히 지난달 수해 피해를 입은 소비자들을 위한 혜택이 눈에 띈다.


아이오닉5. [사진=현대차]
아이오닉5. [사진=현대차]

◇현대자동차, 10년 이상 장기고객 우대

현대자동차는 지난 달과 마찬가지로 아이오닉 5 대기고객 중 차종을 전환해 출시하는 이들에 30만~100만원까지 할인혜택을 준다. 종류는 넥쏘, 아반떼HEV, 쏘나타HEV, 그랜저HEV 등이다.

10년 이상 장기고객에도 혜택을 준다. 최초 등록기준 차령 10년, 15년 이상 차량 보유 고객에는 30만~50만원을 깎아준다. 대상차종은 쏘나타(HEV 제외), 그랜저(HEV 제외), 싼타페(HEV 제외) 등이다.

EV6. [사진=기아]
EV6. [사진=기아]

◇기아, 기다림에 지친 장기계약자들에 선물 세례

기아는 현재 계약 고객 대상을 대상으로 다양한 경품행사를 제공한다. 대기기간이 길어지면서 ‘기다림 감사 캘린더’ 이벤트를 제공해 퀴즈 참여 대상자에 지리산 흑돈 선물세트, 고성 황태, 제주 어묵 컬렉션 등 다양한 경품을 선물한다.

또 10년 이상된 노후차를 폐차하고 전기차 신차를 출고하는 고객에는 20만원을 지원하는 탄소제로 캠페인 ‘비 제로 위드 기아’도 진행한다.

9월 단기 무이자 할부 프로그램으로 전 차종 출고 전체 고객에 3개월 0.0%, 6개월 0.0%, 12개월 0.0% 특별 금리로 이용 가능하도록 했다.

뉴 렉스턴 스포츠. [사진=쌍용차]
뉴 렉스턴 스포츠. [사진=쌍용차]

◇쌍용차, 렉스턴 벌써 20주년…무상보증‧점검 혜택

쌍용자동차는 민족 최대의 명절 한가위를 맞이해 9월 한 달 동안 풍성하고 다양한 차종별 구매 혜택을 제공한다고 밝혔다.

먼저 렉스턴 브랜드 출시 20주년을 기념해 ‘5 이어스 프로미스 케어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올 뉴 렉스턴을 일시불로 구입할 경우 ‘더 블랙’ 모델은 5년간 10만㎞ 무상보증과 함께 5년 5회 정기점검, 엔진오일 및 기타 소모품 5회 교환 등 프리미엄 서비스를 제공하며, 럭셔리, 프레스티지, 시그니처 모델은 5년간 10만km 무상보증과 더불어 3년 3회 정기점검, 엔진오일 및 기타 소모품 3회 교환 서비스를 준다.

또 경제적인 여건에 따라 선택할 수 있는 3.9%~5.9%(선수금 0%~50%) 60~72개월의 베스트 초이스 할부도 운영하며, 렉스턴 출고 이력이 있거나 현재 렉스턴 보유 고객은 30만원, 경쟁사 SUV 보유 고객은 20만원, 7년 이상 노후차량 보유 고객은 20만원의 추가할인 혜택도 제공한다. 올 뉴 렉스턴의 경우 로열티 프로그램(50만원)까지 더하면 최대 120만원의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다.

타호. [사진=쉐보레]
타호. [사진=쉐보레]

◇갑작스러운 집중호우 피해자에 50만원 지원

쉐보레는 수해 피해 고객 대상 특별 프로그램을 시행, 지정된 피해 관련 증빙 서류를 제출하는 고객에게 50만원의 특별 지원 혜택을 제공한다.

또 타호 출시 이후 처음으로 콤보 프로그램을 통해 최대 300만 원의 현금 지원 또는 이율 3.9%의 할부 프로그램 중 선택 제공한다. 또한 트래버스 구매 고객에게 현금 지원과 할부 혜택이 결합된 콤보 프로그램 이용 시 최대 150만원의 현금 지원을 제공하며, 고객의 선택에 따라 이율 2.9%의 할부 프로그램을 이용할 수 있다.

이 밖에도 쉐보레는 7년 이상 된 노후 차량을 보유한 고객이 스파크를 구매할 시 20만 원, 말리부, 트랙스, 트레일블레이저, 콜로라도를 구매할 시 30만 원을 추가로 지원한다.

XM3. [사진=르노코리아자동차]
XM3. [사진=르노코리아자동차]

◇르노코리아, 침수 피해 배우자가 차 사도 지원

르노코리아자동차도 집중호우로 피해 고객에 할인 혜택을 준다. 피해자 또는 배우자가 XM3, SM6, QM6를 구매할 경우 20만의 특별 할인을 지원한다.(단 SE 차량 제외)

르노코리아의 주력 차종은 계약 후 빠른 출고가 가능하다는 점이 특징이다. SM6와 XM3는 계약 후 한 달 내, QM6는 두 달 내 차량 인도가 가능할 전망이다. 단 부품 수급 상황에 따라 일부 트림에 대해서는 차이가 있을 수 있다.

르노코리아자동차의 9월 판매 조건에 대한 보다 자세한 내용은 가까운 영업지점이나 고객센터에서 확인할 수 있다.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