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뉴스투데이 광주전남취재본부 이명신 기자] 광주시교육청이 2학기 정상등교를 원칙으로 최대한 대면수업을 진행하되, 코로나19 확산에 따른 원격수업 전환은 각급 학교 상황에 따라 유동적으로 운영하겠다는 방침을 밝혔다.

[사진=광주시교육청]
[사진=광주시교육청]

이정선 광주시교육감은 지난 25일 시교육청 누리집에서 서한문을 통해 2학기 등교개학 관련 학사운영과 방역 방침을 발표했다.

광주시교육청은 우선 코로나19 위기 상황에서도 교육 필수 기능을 유지할 수 있도록 심각 상황 발생시 교육청과 사전 협의 후 각 학교에서 학급의 탄력적 학사운영이 가능토록 방침을 안내했다.

수학여행이나 체험학습 등 숙박형 프로그램은 코로나19 상황과 학생 교원의 안전을 고려해 사전에 프로그램 안전 운영 지침을 마련하고, 학교운영위원회 심의와 학부모 동의를 거쳐 진행할 수 있도록 했다.

방과후 학교나 초등 돌봄교실, 유치원 방과후 과정은 학사와 연계해 정상 운영한다.

또 코로나19 확진이나 자가격리 등으로 등교가 어려운 학생에게는 ▲실시간 쌍방향 화상수업 ▲온라인 콘텐츠 제공 ▲재택학습용 과제제공 등 학생들과 쌍방향 소통으로 환경에 맞춘 대체학습을 제공한다.

광주시교육청은 촘촘한 방역지침을 세워 안전한 학교환경 조성을 최우선으로 한다.

먼저 2학기 정상 등교에 따라 학교 방역 준비상황을 점검하고, 학교별 개학 1주 전부터 개학 후 2주, 총 3주간을 집중 방역 점검 기간으로 운영한다.

모든 학교에 방역물품을 기준량 이상 비축하고, 방역 인력 또한 지원한다. 개학 초기 가정 내 유증상 발생 시 신속한 검사가 가능하도록 신속항원검사 도구도 학생과 교직원 개인당 2개씩 지원한다.

이정선 교육감은 "코로나19로 인해 깊어진 학습격차와 돌봄 공백을 극복하고 단 한명의 아이도 포기하지 않는 광주교육이 되도록 모든 역량을 집중하겠다"라며 "특히 코로나19로 인한 교육결손을 회복하기 위해 개인별 맞춤형 지원을 강화하고 기초학력 보장을 위한 교과학습 보충 프로그램 지속 운영 등 더 꼼꼼하게 교실 현장을 지원하겠다"라고 밝혔다.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