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안랩]
안랩이 한국IT복지진흥원과 협약하여 성남시 취약계층에게 IT 기기 지원에 나선다. [사진=안랩]

[이뉴스투데이 김영욱 기자] 안랩이 24일 한국IT복지진흥원과 성남 지역 내 디지털 정보 격차 해소와 IT 자원 순환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25일 밝혔다.

이번 협약으로 안랩은 회사 내에서 쓰지 않는 PC, 모니터, 노트북을 한국IT복지진흥원에 기증한다. 한국IT복지진흥원은 기증 받은 물품을 재정비해 IT 기기 지원이 필요한 성남 지역 가정에 제공한다.

안랩은 이번 전자기기 기증으로 저소득 가정, 조손 가정, 다문화 가정, 장애인과 같은 취약계층이 디지털 리터러시(Digital Literacy) 역량을 강화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IT 기기를 폐기하는 대신 재활용함으로써 자원 순환과 환경 보호에도 기여한다는 계획이다.

안랩은 협약에 앞서 23일 업무에 사용하지 않는 임직원용 데스크톱 본체 40대를 한국IT복지진흥원에 전달했다.

인치범 안랩 지속가능경영팀 상무는 “안랩은 사회적 가치와 환경적 가치를 모두 고려한 ESG 경영 활동을 기획∙실행하고 있다”며 “컴퓨터, 노트북 외에도 경영 활동 및 일상에서 사용한 물품들이 새로운 가치를 얻을 수 있도록 다양한 캠페인을 고민할 것”이라고 밝혔다.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