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뉴스투데이 유수현 기자] 하이트진로 운송 노동자가 운송료 인상 등을 요구하며 파업에 나선 지 오늘이 딱 100일째다.

파업 초반에는 도로를 막고 강물에 투신 하더니 이제는 인화성 물질인 시너를 들고 청담동 본사 점거까지 했다. 이런 막무가내식 업무방해가 도를 넘고있어 그야말로 ‘점입가경’이다.

화물연대 조합원은 지난 16일부터 1층 로비와 옥상을 기습 점거하고 농성에 돌입했다. 이들은 건물 경비원을 제압한 후 돌진하고 1층 로비 문을 걸어 잠구고 점거했다. 또한 이들은 시너를 들고 경찰 개입시 옥상에서 뛰어내릴 것이라고 협박했다.

이렇게 업무 방해와 사유지 침입에도 경찰은 이들을 끌어내지 않았다. 

이어 18일에는 민주노총 400여명 관계자가 본사 앞 인도와 도로를 점거하며 지원 농성에 나섰다. 옥상에는 다리를 내놓고 앉아있는 조합원이 있었으며 지나가는 차량과 시민 불만도 고조됐다. 

이날 기자도 현장에 있었다. 상스러운 욕이 난무했고 일부 기자가 사진을 찍으려하니 곧 다가와 위협을 가했다. 확성기 너머로 보수 매체나 경제지 기자와 대응하지 말라는 소리를 여러 번 외쳤다.

경찰에게 반입 물건 점검을 요청한 하이트진로 직원에게 시비를 걸며 “띠껍냐”, “월급쟁이 노예놈들”이라고 폭언을 했다. 

일부 화물연대 차주 잇속을 챙기기 위한 시위로 인해 기업 손해가 직접적으로는 50~60억원, 직간접적으로는 100~200억원에 달하고 있다. 

인근 주민과 시민도 불안에 떨고 있다. 농성에 나선 화물연대 소속 차주는 큰 키와 덩치에 담배연기를 내뿜으며 욕을 달고 다녀 불안감을 조성하기 충분하다. 반면 경찰은 적극적인 대응이 없어 과연 직원과 시민의 안전은 누가 지켜주는지 궁금하다.

정부는 여전히 이런 불법 파업에도 팔짱을 끼고 바라보듯 소극적 대응으로 일관 중이다. 투신, 시너, 점거 등 계속해서 이어지는 막무가내식 업무 방해에는 강력한 공권력 대처가 필요하다.

현 정부는 미국, 독일, 영국, 프랑스처럼 사업장을 점거하는 방식의 시위를 엄격히 금지해 노조의 불법 파업 관행을 근절해야겠다. 

더이상 기업의 피해와 시민의 안전을 위해 적극적인 공권력 집행이 이뤄지길 바란다.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