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농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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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뉴스투데이 이지혜 기자] 농심은 올해로 출시 30주년을 맞은 오징어짬뽕이 연평균 매출 360억원을 기록하며 스테디셀러로 자리매기하고 있다고 31일 밝혔다.

전체 라면 시장 판매 순위에서 20위 내에 드는 성적이다. 올해 상반기 누적 판매량은 17억 개를 돌파했다. 전 국민이 오징어짬뽕을 30개 이상 먹은 셈이다.

오징어짬뽕은 지난 1992년 출시 한 달 만에 530만 봉지가 판매될 정도로 초반 선풍적인 인기를 끌었다. 이후 여러 짬뽕 라면이 출시됐지만 30년 동안 꾸준히 우위를 점하고 있다.

농심 인스타그램에서는 댓글로 친구를 태그하며 30주년 축하메시지를 남기는 이벤트도 진행하고 있다. 오는 8월 15일까지 진행하며 총 30명에게 오징어짬뽕 선물세트 등 경품을 증정할 예정이다.

농심 관계자는 “오징어가 짬뽕의 주재료로 사용되는 점에 착안, 큼지막한 오징어 건더기와 함께 구운 오징어의 풍미를 담은 국물을 내세운 제품으로 만들었다”고 소개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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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징어짬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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