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덕수 국무총리가 27일 오후 국회에서 열린 교육·사회·문화 분야 대정부질문에서 답변하고 있다. [사진=연합뉴스]
한덕수 국무총리가 27일 오후 국회에서 열린 교육·사회·문화 분야 대정부질문에서 답변하고 있다. [사진=연합뉴스]

[이뉴스투데이 김찬주 기자] 윤석열 대통령 취임 후 첫 ‘8·15 광복절 특별사면’을 앞두고 한덕수 국무총리가 “이재용 삼성전자 부회장과 신동빈 롯데 회장 등의 사면을 대통령께 건의하겠다”고 밝혔다.

향후 기업인 사면론이 급물살을 탈지 관심이 집중된다.

한 총리는 27일 오후 국회에서 열린 교육·사회·문화 분야 대정부 질문에서 이같이 말했다.

박성중 국민의힘 의원이 “세계는 반도체 전쟁 중에 있는데 이재용 부회장에 대한 사면이 필요하다고 생각한다”면서 “신동빈 등 경제인 사면도 적극 검토해야 한다고 보는데 대통령께 건의하실 생각은 없나”라고 묻자 내놓은 답이다.

윤 대통령은 지난 20일 용산 대통령실 청사 출근길 약식 기자회견에서 “과거부터 사면 문제에 대해서는 어떤 범위로 한다든지 이런 것을 일절 언급하지 않는 것이 원칙”이라며 이 부회장 사면 여부에 대한 즉답에 선을 그었다.

한편 이 부회장은 국정농단 공모 혐의로 징역 2년 6개월을 선고받고 수감됐다가 지난해 8월 가석방으로 풀려났다.

형기는 이달 29일 종료된다.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