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동아오츠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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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뉴스투데이 이지혜 기자] 동아오츠카는 행정안전부, 대한적십자사와 함께 ‘폭염 극복 캠페인’을 진행한다고 20일 밝혔다.

올해는 예년보다 3주나 일찍 시작된 폭염에 습도 높은 날씨까지 이어져 온열질환자 등 인명피해가 급증하고 있다. 질병관리청 온열질환 감시체계에 따르면 지난 5월 20일부터 7월 17일까지 집계된 온열질환자는 805명으로 지난해 같은 기간 436명 대비 약 2배 정도 증가했다.

동아오츠카는 폭염에 대한 경각심과 온열질환 예방을 위한 수분 보충의 필요성, 폭염 행동요령을 알리기 위해 행정안전부, 대한적십자사와 함께 이번 캠페인을 기획했다.

먼저 건설, 택배 노동자 등 현장 근로자와 국민에게 폭염 시 수분 보충과 휴식에 대한 인식을 제고하고자 ‘폭염방위대’ 공익 광고를 공개한다. 영상은 MZ세대(1980년 이후 출생)를 중심으로 유튜브, 인스타그램, 틱톡 등 숏폼(짧은 동영상) 콘텐츠로 인기를 끈 ‘지구방위대 챌린지’를 활용해 제작했다.

배우 정준호가 출연해 폭염과 온열질환에 대한 정보를 유쾌하게 전달한다. 이 광고는 행정안전부와 동아오츠카 소셜 미디어 채널에서 송출할 예정이다. 전국 지자체와 관계기관을 통해 폭염 피해가 우려되는 건설현장, 농촌 등 현장에 활용될 계획이다.

야외 근로자 등 폭염 취약계층에게는 수분 보충을 돕는 포카리스웨트 3만여 개를 지원할 예정이다. 교육으로 온열질환 응급상황 시 대처 방법, 심폐소생술, 수분 섭취의 필요성 등 폭염과 온열질환에 대해서도 알림 활동을 펼친다.

동아오츠카 관계자는 “평상시에는 물로도 충분하지만, 여름철 땀을 많이 흘리는 야외 근로자가 벌컥벌컥 많은 양의 물을 마시면 혈중 나트륨 농도가 갑자기 낮아져 두통, 어지럼증, 구역질 등의 증상이 나타날 수 있다”며 “이번 캠페인으로 폭염 상황에서 수분·그늘·휴식이라는 폭염 시 국민행동요령과 온열질환을 예방하는 건강한 수분 보충 방법을 널리 알릴 계획이다”고 소개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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