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대에 설치된 대학생캠퍼스홍보단 활동사진 [사진=부산시]
부산대에 설치된 대학생캠퍼스홍보단 활동사진 [사진=부산시]

[이뉴스투데이 부산경남취재본부 김재현 기자]부산시(시장 박형준)가 ‘2030부산세계박람회 대학생 캠퍼스 홍보단’ 활동을 마무리하는 활동 우수 팀 시상식을  14일 오후 개최했다.

시상식에서 홍보단 중 우수한 활동을 한 4팀(부산대, 경성대, 동의대, 동아대)에 상장과 시상금이 주어졌다.

‘2030부산세계박람회 대학생 캠퍼스 홍보단’은 지역대학을 대상으로 엑스포 유치 홍보를 위해 작년 10월 부산지역 11개 대학에서 16개 팀을 이뤄 참가한 프로젝트이며, 지난 2월부터 홍보계획을 수립하고 3월부터 5월까지 각각의 소속 대학에서 엑스포 홍보활동을 다양하게 펼쳤다.

우수활동팀으로 뽑힌 4팀의 주요 활동을 보면, 부산대 1팀은 교내 9개 단과대학별 릴레이 엑스포 홍보를 하여, 이때 받은 유치응원 포스트잇 1,870개를 모아 2030부산세계박람회 홍보 축전물로 만들었고, 경성대 오션이펙트팀은 교내 카페와 제휴하여 엑스포 홍보 컵홀더를 제작했다.

또한, 동의대 동의방범대팀은 스토리텔링을 결합하여 엑스포를 홍보하는 ‘리얼월드 X 동의대 방 탈출 게임’을 제작했고, 동아대 엑기스팀은 메타버스 플랫폼인 ‘제페토 3D맵’을 이용하여 부산의 다양한 관광지와 엑스포 홍보존을 구현해 냈다.

홍보단 활동의 효과를 알아보기 위해 2월과 5월 두 차례 실시한 대학생 대상 엑스포 인지도 설문조사에서 ‘2030부산세계박람회에 대해 알고 있다’는 답변이 1차(2.18.~3.20.) 설문조사 당시 50.7%를 기록했는데, 홍보활동이 진행된 2차(5.9.~5.25.) 설문조사에서는 72%를 보였다.

설문조사의 표본 대상이 다르긴 하지만, 이번 홍보단의 활동이 대학생들에게 엑스포를 알리는 데 상당한 성과를 보였음을 확인할 수 있었다.

부산시 관계자는 “대학생 홍보단 참가자들에게는 다양한 홍보이벤트를 직접 기획·실행해보는 기회가 되었고, 홍보활동을 통해 많은 대학생이 엑스포를 더욱 가깝게 인식할 수 있는 계기가 되었을 것”이라며, “앞으로도 미래 주역인 학생들과 엑스포 유치 홍보 활동을 지속해 나가겠다”고 전했다.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