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뉴스투데이 부산경남취재본부 최태희 기자] 창원특례시(시장 홍남표)는 13부터 14일까지 경남테크노파크 자동차로봇센터에서 ‘내수기반 미래자동차 재직자교육’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이 사업은 고용노동부 ‘고용안정 선제대응 패키지 지원사업’의 일환으로, 경상남도, 창원특례시, 창원산업진흥원이 컨소시엄을 구성해 올해 3년차를 맞고 있다. 이번 교육은 도내 자동차산업 및 미래자동차 관련 중소·중견기업 재직자를 대상으로 실시됐으며, 지난 29일 1회 교육을 시작으로 10월까지 7회에 걸쳐 70여명의 교육이 예정돼 있다.

이번 교육 프로그램은 ▲자율주행자동차 ▲전기자동차 배터리 성능평가 ▲수소 연료 전지 구조 ▲지원 프로세스 및 안전분석 ▲전기구동기반 자동차 에너지 저장 시스템 등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해당 직종의 재직자들에게 기술역량 강화의 기회가 될 것으로 본다.

홍남표 창원특례시장은 “민선 8기 시정전략은 기본적으로 혁신성장 경제기반을 구축하는 것이다”며 “제4차 산업혁명과 에너지 패러다임의 변화 중심에 놓여있는 미래자동차 산업의 경쟁력 확보를 위하여 재직자교육을 통한 인재양성에 지속적인 노력을 기울이겠다”고 밝혔다.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