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KT알파]
조성수 KT알파 경영기획총괄 전무와 안준현 오아시스마켓 대표. [사진=KT알파]

[이뉴스투데이 유수현 기자] KT알파는 지난 8일 이사회로 오아시스마켓과 공동합작법인 ‘오아시스알파’ 설립을 결의하고, 온에어 딜리버리 신사업 추진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10일 밝혔다.

온에어 딜리버리는 라이브커머스 방송 중에 고객이 구매한 상품을 바로 배송해주는 서비스다.

식품시장 내 온라인 장보기 비중이 지속 확대되는 가운데, 오아시스알파는 라이브커머스와 퀵커머스가 결합된 형태의 온에어 딜리버리 서비스를 추진해 라이브커머스 기반 모바일 사업을 확대하고 식문화 시장에서의 경쟁력을 확보해 나간다는 전략이다.

오아시스알파는 KT알파 최유성 모바일라이브사업본부장과 오아시스그룹 김영준 의장이 각자대표로 경영에 참여해 자본금 100억원 규모로 하반기 출범할 예정이다. 이후 서비스 기획∙개발에 착수해 내년 상반기부터 사업을 본격화할 계획이다.

우선 KT알파는 3300만 커버리지의 T커머스 채널과 라이브커머스, 온라인몰 운영 노하우를 기반으로 △콘텐츠 제작·송출·관리·운영 △PB상품을 포함한 상품 개발·소싱 △KT알파 쇼핑 TV프로그램 연계상품 판매를 담당한다.

오아시스마켓은 신선식품 중심의 상품 경쟁력과 오프라인 거점 기반의 당일배송 가능한 물류 시스템을 활용해 △서비스 개발∙유지 △물류센터 운영∙확장 △오프라인 매장 연계판매 등과 같은 전문 역량을 투입하기로 했다.

KT알파 대표는 “양사의 콘텐츠 제작 및 방송 인프라, 탄탄한 콜드체인 물류센터가 시너지를 이뤄 라이브커머스 기반의 온에어 딜리버리 사업자로 성장할 것”이라며 “건강식에 대한 니즈가 높은 MZ세대를 겨냥한 그린푸드, 로컬푸드 발굴부터 식단 큐레이션 서비스 도입까지 사업을 지속 확대해 나가겠다”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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