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한국마사회]
[사진=한국마사회]

[이뉴스투데이 이지혜 기자] 한국마사회는 불법사설경마 확산 방지와 건전 경마문화 조성을 위해 7~10월 국민 참여형 불법경마 근절 캠페인을 시행한다고 7일 밝혔다.

캠페인은 불법경마의 심각성과 폐해에 대한 일반 국민의 경각심을 고취하는데 집중할 예정이다. 또한 참여자의 적극적인 호응을 이끌어 내기 위해 이벤트 방식으로 캠페인을 진행, 건전경마 확산에도 크게 이바지할 것으로 보인다.

마사회 홈페이지에서는 온라인 설문조사 방식으로 시행한다. 또 경마공원과 각 지사별 안내데스크 등에서 현장 접수를 통해 캠페인에 참여할 수 있도록 해 고객 편의성을 높이고 참여 확대를 도모한다.

7월 한 달간은 첫 번째 콘텐츠로 불법경마 근절 OX퀴즈 이벤트가 열린다. 이어 8월에는 불법경마 근절 가로세로 퀴즈, 9월에는 불법경마 근절 초성퀴즈 그리고 마지막 10월에는 마사회 삼행시 짓기 등 참여자에게 재미와 흥미를 선사할 콘텐츠가 예정돼있다.

정기환 마사회 회장은 “사회적 거리두기 완화에 따라 불법경마에 대한 위험성 전파와 건전경마 홍보에 대한 필요성 역시 높아지고 있다.”며 “이번 달부터 4달 간 계속되는 불법경마 근절 캠페인을 통해 건전경마에 대한 국민 이해도를 높일 수 있도록 하고 근절 방안을 찾는데도 지속적인 노력을 다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