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MBC 강변가요제]
[사진=MBC 강변가요제]

[이뉴스투데이 정영미 기자] 5월 30일부터 6월 30일까지 온라인을 통해 진행된 MBC 강변가요제 뉴챌린지 참가 모집이 성황리에 마감됐다.

MBC는 “이번 5월 30일부터 6월 30일까지 진행된 ‘MBC 강변가요제 뉴챌린지’ 참가 모집에 다양한 음악 스펙트럼을 보유한 1200명 이상의 참가자가 신청서를 제출했다고 밝혔다.

이번 강변가요제 뉴챌린지 참가 모집은 만 17세 이상의 신인 뮤지션이면 누구나 자신이 참여한 미발매곡으로 참여할 수 있었으며, 홈페이지 내 기재된 이메일로 참가신청서와 프로필 영상, 미발매곡을 함께 제출하는 방식으로 진행되었다.

해당 모집에 10대부터 60대까지 남녀노소 다양한 연령층이 지원했으며, 발라드, 힙합, 팝, 락, 일레트로닉 등뿐만 아니라 국악, 트로트, 오케스트라, 컨트리 뮤직 등 다양한 장르의 미발매곡을 제출하여, 참가자들의 폭넓은 음악적 스펙트럼을 보였다.

신청 마감이 된 강변가요제 뉴챌린지는 7월 1차 비대면 심사를 시작으로 세 차례의 예선 심사에 들어간다. 우선 1차 비대면 심사의 경우, 7월 셋째 주에 합격자가 공개될 예정이다.

해당 본선은 9월 3일 강원도 원주시 간현관광지 야외 특설무대에서 진행되며, 본선 진출자에겐 음원 발매와 더불어 수상자들에게는 총 1억원의 상금 혜택이 수여된다.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