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뉴스투데이 오은서 기자] 과학기술정보통신부는 20일 서울에서 제7차 한-이탈리아 과학기술포럼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포럼은 과학기술정보통신부가 주최하고 한국연구재단이 주관하는행사다. 20일부터 22일까지 3일간 개최된다.

한국과 이탈리아는 지난 1984년 과학기술협력협정을 체결한 이후 과학기술공동위원회 및 공동연구 등으로 양국 간 과학기술 협력을 지속적으로 해오고 있다.

과기부는 지난 2003년부터 양국 과학기술 전문가의 정기적 학술행사를 통한 양국간 과학기술 분야 협력 강화를 목적으로 과학기술포럼을 양국에서 번갈아 개최하고 있다.

지난 2018년 이후 4년 만에 개최된 이번 포럼에서는 기후변화(수소에너지), 문화유산(과학기술 융합), 항공우주, 초소형전자공학 4개 분야에 대한 양국의 최신 연구 주제를 발표하고 연구자 간 자유롭게 의견을 교환하게 된다.

이번 세션에서는 양국 좌장들이 분야별 대표 성과를 발표하게 되며, 분과 세션에서는 양국 연구자들의 주제발표가 이어진다.

이번 포럼에는 연구자뿐 아니라 양국 기업 관계자들이 참석해 연구 성과가 실제 생활과 산업현장에서 적용되는 사례를 폭넓게 논의하면서 업계에서의 협력 방안도 모색할 예정이다.

김성규 과기정통부 국제협력관은 “이번 포럼으로 양국의 시너지가 예상되는 분야에서 새로운 협력 가능성을 모색하기를 기대한다”며 “나라별 강점기술을 고려한 협력으로 향후 우리나라 과학기술 발전과 혁신 역량 강화를 도모하겠다”고 말했다.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