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롯데마트]
[사진=롯데마트]

[이뉴스투데이 유수현 기자] 롯데마트는 오는 16일부터 매장을 방문한 고객 누구나 접하게 되는 매장 방송을 라디오 방송 형식으로 개편하여 송출한다고 17일 밝혔다.

개별적으로 송출되던 입점 업체들의 광고 음원, 브랜드송, 행사상품 소개 멘트 등을 전문 DJ와 협업해 하나의 라디오 프로그램처럼 자연스럽게 연결하여 구성한 것이다. 

다른 유통업계와는 차별화된 재미있는 매장 방송으로 고객들의 귀를 사로잡고 쇼핑의 즐거움을 더해 ‘가고 싶은 매장’, ‘머물고 싶은 매장’이 되기 위한 시도의 일환이다.

기존 매장 방송이 고객에게 피로감을 주는 일방적인 광고 채널이었다면, 개편된 매장 방송은 롯데마트가 고객에게 좀 더 가까이 다가가 이야기를 건네는 친근하고 매력적인 친구 콘셉트의 채널이다.

이번 프로젝트의 핵심인 DJ는 ‘부부의 세계’, ‘스카이 캐슬’, ‘서울 사투리’ 등 여러 성대모사 콘텐츠를 통해 대중들에게 잘 알려진 ‘성우 김보민’이 맡았다.

김보민은 2017년 EBS 공채 25기 성우로 데뷔했으며 현재 유튜버 ‘쓰복만’이라는 이름으로 활발하게 활동 중이다. 

롯데마트는 김보민 성우의 다채로운 목소리와 탁월한 연기력으로 매주 새로운 내용의 매장 방송 컨텐츠를 녹음할 예정이다.

새롭게 바뀐 매장 방송은 오는 16일부터 전국 롯데마트 매장에서 송출 중이다. 향후 고객의 제품 후기, 이벤트 등 점차 고객들의 관여도를 높여 쌍방향 소통 채널로 발전시켜 나갈 예정이다.

롯데마트 관계자는 “이번 매장방송 개편은 MZ세대 팀원들이 진행한 프로젝트로 다양한 연령층의 고객들이 저마다 새로운 재미를 느낄 수 있을 것 같다”며 “롯데마트는 단순히 물건을 구매하는 곳 이상의 새로운 재미가 있는 채널로 거듭해 나갈 것”이라고 전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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