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트테크 코리아 2022에서 고객들이 그루비  솔루션 설명을 보고 있다. [사진=플래티어]
스마트테크 코리아 2022에서 고객들이 그루비 솔루션 설명을 읽고 있다. [사진=플래티어]

 

[이뉴스투데이 박응서 기자] 플래티어가 지난 8일부터 10일까지 코엑스에서 열린 ‘스마트테크 코리아 2022’에 참여해 AI 마테크 솔루션 GROOBEE(그루비) 데모를 시연하고 고객 성공 시나리오를 선보였다. 

그루비는 D2C 이커머스 비즈니스에 필요한 개인화 마케팅 기능을 제공하는 통합 솔루션으로 고객 분석, 타겟팅, 상품 추천, 온오프사이트 메시지 등을 SaaS로 제공한다. 실시간 빅데이터 처리, 머신러닝・딥러닝 기반 상품 추천 엔진, AI 기반 자동 최적화 기술을 활용해 이커머스 서비스를 이용하는 고객의 행동 데이터를 분석한다. 

지난 2년 동안 이커머스 시장이 연 20% 이상 급성장하면서 많은 기업들이 D2C 마케팅 솔루션을 선보이고 있다. 하지만 실제 성과를 입증한 기업은 극히 일부다. 특히 비즈니스 현장의 요구를 즉각적으로 수용하는 노하우가 부족한 곳이 많아 고객 혼선이 가중되고 있다. 

플래티어에 따르면 행사 기간 동안 300명이 넘는 고객이 그루비 부스를 방문했다. 면세점과 가전업계 종사자 등 실제 도입을 고려하고 있는 고객 방문이 주를 이뤘으며, 이들은 현업에 즉시 반영할 수 있는 개인화 마케팅과 실제 도입 사례를 궁금해했다. 

플래티어는 그동안 롯데홈쇼핑, SK매직, 신한카드 같은 대기업 이커머스 플랫폼에 그루비를 적용했다.  밖에도 300여 개 기업에 그루비를 제공해 성공적인 개인화 마케팅 사례를 만들었다. 실제로 그루비를 도입한 한 티몰은 주문 전환율이 2배 이상 증가했다.

유민수 그루비 사업부장은 “플래티어는 80억건 이상 누적된 이커머스 빅데이터를 기반으로 만들어진 AI 마테크 솔루션 ‘그루비’를 통해 더 많은 기업이 성공적인 개인화 마케팅을 이룰 수 있도록 지원할 것” 이라고 말했다.  

한편 ‘스마트테크 코리아 2022’는 글로벌 혁신 기술과 최신 트렌드를 한자리에서 볼 수 있는 대규모 전시회다. 올해는 ‘미래를 연결한다(Connect the Future)’라는 주제로 스마트테크 쇼, 인공지능 빅데이터 쇼, 디지털 유통대전, 메타버스 쇼, 로보테크 쇼 등 총 5가지 테마로 구성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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