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학도 이사장. [사진=중진공]
김학도 이사장. [사진=중진공]

[이뉴스투데이 고선호 기자] 김학도 중소벤처기업진흥공단 이사장은 10일 서울 서초구에 소재한 공기청정기술 전문기업 클레어㈜(대표이사 이우헌)를 찾아 사업성과를 격려하고 애로사항을 청취했다.

이날 방문은 온라인 수출로 코로나19 위기를 타개하고 있는 우수 수출기업의 임직원을 격려하고, 신시장 진출에 필요한 정책 지원 방향에 대한 의견 및 건의사항을 청취하기 위해 마련됐다.

클레어㈜는 1인 가구 등 최근 소비 트렌드에 맞는 중소형 공기청정기로 유명해진 글로벌 강소기업이다. 공기청정기 필터부터 완제품까지 국내 자사 공장에서 직접 개발하고 생산해 기술 측면에서도 국내·외에서 인정받고 있다. 2014년 설립 이후 7년 만에 100억원대 매출을 달성했으며, 현재 미국, 스위스, 대만, 홍콩 등 전 세계 23개국에 제품을 수출 중이다.

한편 클레어㈜는 코로나19 장기화에 따라 공기청정기의 핵심 부품인 MB필터 수급 불안정과 글로벌 물류 대란으로 인한 높은 물류비용으로 어려움을 겪었다.

이에 중진공은 긴급경영안정자금 및 신시장진출지원자금 등 정책 자금을 신속 지원했다. 아울러 물류비 상시할인과 물류거점 서비스 등을 제공하는 온라인수출 공동물류 사업과 해외 오픈마켓을 통한 제품 판매를 대행해주는 온라인 수출대행사업 등 다양한 사업을 연계해 해외 전자상거래 시장 진출을 적극 지원했다.

이를 발판 삼아 클레어㈜는 아마존, 큐텐, 쇼피 등 글로벌 플랫폼에 입점해 해외 판로를 개척했다. 지난해부터는 북미 소비자를 대상으로 한 자사 쇼핑몰을 구축해 직접 B2C 판매를 진행 중이다.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