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 렉스턴 스포츠&칸. [사진=쌍용차]
뉴 렉스턴 스포츠&칸. [사진=쌍용차]

[이뉴스투데이 노해리 기자] 완성차업계는 6월을 맞아 고객 유치를 위한 다양한 이벤트를 다채롭게 준비했다. 쌍용차는 호국보훈의 달을 맞아 국가 유공자, 군무원, 군인 등에 추가 할인 혜택을 제공하며, 르노삼성차는 타 브랜드보다 비교적 빠른 신차 출고 기간으로 새 고객 잡기에 나섰다.


◇쌍용차, 호국보훈의 달 맞이 땡큐 프로그램

쌍용자동차는 호국보훈의 달 6월을 맞아 국가 유공자, 군인, 군무원, 경찰, 공무원, 교육계 종사자, 의료계 종사자 등이 티볼리&에어, 코란도, 스포츠&칸, 올 뉴 렉스턴 등을 구입하면 추가 할인 혜택을 제공하는 땡큐 프로그램을 실시한다.

또 렉스턴 브랜드 출시 20주년을 기념해 유류비를 지원하는 홈커밍 프로그램과 전 차종 무이자 할부, 스페셜 할부, 저리 할부, 장기 할부 등 고객의 경제적 여건에 따라 선택할 수 있는 다양한 할부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이 밖에도 7년 이상 노후차량 보유 고객이 올 뉴 렉스턴 구매 시 20만원을, 코란도 및 티볼리&에어, 스포츠&칸은 10만원 지원해주는 노후차 교체지원 프로그램도 지속 운영한다.(중복 할인 불가)

◇쉐보레, 러브 패밀리 특별 프로그램 지속

쉐보레는 6월, ‘쉐보레와 함께하는 활기찬 6월’ 프로모션을 통해 국내 고객에게 풍성한 혜택을 제공한다. 말리부, 트레일블레이저, 스파크 구매 고객에게 무이자 할부 혜택, 또는 할부와 현금 지원이 결합된 콤보 할부 혜택을 제공하고, ‘러브 패밀리’ 특별 프로그램을 5월에 이어 6월에도 이어가며 다자녀 양육 가정, 다문화 가정, 신혼부부 및 교사×교직원을 대상으로 최대 30만 원을 추가로 지원한다.

2023년형 XM3. [사진=르노코리아차]
2023년형 XM3. [사진=르노코리아]

◇르노코리아, 신차 출고 2~3개월이면 충분

르노코리아자동차는 6월 신차 구매 고객들에게 자사 주력 인기 모델들에 대한 빠른 출고를 자신하며, 풍성한 6월 할인 혜택을 준비했다.

QM6의 경우 소비자들이 선호하는 가솔린 모델 GDe와 LPG 모델 LPe의 RE 시그니처, 프리미어 트림 구입 시 30만원 상당의 편의사양, 용품, 보증연장 구입 지원 프로모션이 적용된다.

르노코리아의 주력 차종은 계약 후 2~3개월 안에 출고가 가능하다. XM3와 QM6는 최대 3개월, SM6는 2개월 안에 차량 인도가 가능하다.

르노코리아자동차의 6월 판매 조건에 대한 보다 자세한 내용은 가까운 영업지점이나 고객센터에서 확인할 수 있다.

◇현대차, 장기 대기고객 차종 전환 시 100만원까지 할인

현대자동차는 아이오닉 5 이번 해 계약한 장기 대기고객 중 차종을 전환 출고하면 30만원(아반떼HEV, 쏘나타HEV, 그랜저HEV, 코나HEV, 투싼HEV)부터 100만원(넥쏘)을 할인해 준다.스포츠

또 최초 등록기준 차령이 10년‧15년 이상된 경우 신차 구매시 각각 30만원, 50만원을 할인해준다. 차종은 쏘나타(HEV 제외), 그랜저(HEV 제외), 싼타페(HEV 제외) 한정이다.

외산차‧제네시스 차종 보유 또는 외산차‧제네시스 차종 렌트‧리스 고객 중에서 현대차를 직구매하는 고객에도 할인 혜택(50만~100만원)을 제공한다.(G70‧GV70‧GV70 EV‧GV60 30만원, G80‧GV80‧G80 EV 50만원, G90 100만원 할인)

◇기아, 전시장만 방문해도 선물 지급

기아의 6월 주요 할인‧경품 이벤트 중에서는 ‘기다림, 감사 캘린더’가 눈에 띈다.

기아차 계약 상태 고객을 대상으로 6월 한 달간 ‘기아 모빌리티의 현재와 미래 만나보고 내가 원하는 모빌리티 라이프’를 응모하면 △코닥 폴라로이드 카메라(20명) △기아 모닝‧레이 자동차 블록(100명) △전국 유명 리조트 할인 이용권(300명) △스타벅스 기프티콘(커피 2잔+디저트 세트, 500명) △기아 4박 5일 시승권&주유상품권 5만원권(20명, 이벤트 응모 완료 고객 한정)을 제공한다. 발표는 7월 18일 기아 홈페이지 공지 및 당첨자 개별 안내 예정이다.

탄소제로 캠페인 ‘비 제로 위드 기아’를 통해 10년 이상 경과 노후차 폐차 후 신차(EV)를 출고한 고객을 대상으로 지난 2012년 6월 30일 이전 최초 등록차량 보유 및 폐차한 경우 20만원을 지원한다.

또 6월 한 달간 기아 전시장을 방문하면 △국민관광상품권 50만원권(3명) △카카오 T 상품권 10만원권(10명) △동구밭 지속가능한 일상 라이프 세트(100명) △CU 모바일 교환권 3000원권(100% 당첨) △기아 계약금 지원 쿠폰 10만원권(3000명) 등을 지급한다.(이벤트 참가 동의 시)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