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KT알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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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뉴스투데이 유수현 기자] KT알파가 채식을 함께 즐길 수 있는 채식 커뮤니티 서비스 ‘채:크인’을 3일 오픈하며 국내 250만명 규모의 채식 시장 공략에 나선다고 3일 밝혔다.

‘채:크인’ 서비스는 채식인 체크인의 줄임말로 ‘채식으로 들어서다’라는 의미가 있다.

이 서비스는 채식인들이 채식 정보를 손쉽게 공유하고 유쾌하게 채식을 즐길 수 있도록 커뮤니케이션의 장을 마련해 건강한 채식 문화가 확산되도록 기여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

'채:크인' 서비스는 채식인들이 모여 소통의 재미를 더하고, 성취의 즐거움을 느끼며 채식을 함께 즐길 수 있도록 하는 것이 특징이다.

이미지 피드 형태의 커뮤니티로 채식 관련 자유로운 정보 공유 및 소통이 가능하다. 채식인의 일상, 제품 리뷰 등 단순 소통에서부터 채식 식당 위치, 채식 레시피 등 정보 공유도 할 수 있다.

채식 미션 도장 찍기, 채식인 위치 인증, 채식 고충 문답 등과 같이 채식인들이 모여 즐길 수 있도록 하는 형식의 챌린지 참여도 가능하다. 작은 실천을 시작으로 재미, 보람, 성취감 등을 느끼며 채식을 이어나갈 수 있도록 한다.

KT알파는 채식에 대한 전문적인 정보뿐만 아니라 채식 관련 다양한 컨텐츠를 제공하기 위해 세계적인 채식 환경운동 단체 ‘고기 없는 월요일’ 한국 대표와 협업하고 있으며 추후 정부, 지자체 및 학교 급식단체와 채식 장려 프로그램을 실시하는 등 협업을 지속할 예정이다.

또한 최근 비건 레스토랑을 오픈하는 등 채식 시장 공략을 본격화한 ‘풀무원’과도 상호 협업 관계를 구축했다.

풀무원과 챌린지 프로모션을 공동 기획 및 진행하며 ‘채:크인’ 서비스에서 풀무원 공식 온라인샵을 바로 이용할 수 있도록 해 상호 시너지를 창출할 예정이다.

커뮤니티 오픈을 기념해 다양한 혜택의 이벤트도 진행한다.

'채:크인' 회원가입 후, 커뮤니티 내 채식 관련 게시글을 등록하면 선착순 1만명 대상 편의점 2천원 금액권을 100% 증정한다. 또한 커뮤니티 우수 활동 회원 3명을 선정해 LG 스탠바이미를 증정한다.

KT알파 관계자는 “국내에 채식이 새로운 식문화로 자리 잡으면서 비건 식품 브랜드가 급증하는 등 시장이 커지고 있지만 관련 커뮤니티는 아직 초기단계”라며 “커뮤니티 기반 채식 사업을 통해 더 많은 사람들이 쉽고 재미있게 채식을 접할 수 있도록 관련 인프라를 구축하는 데에 주력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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