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원실 비상상황 발생 대비 모의훈련 모습 [사진=동해시]
민원실 비상상황 발생 대비 모의훈련 모습 [사진=동해시]

[이뉴스투데이 강원취재본부 어경인 기자] 동해시는 지난 20일 종합민원실에서 민원인 응대 과정에서 발생할 수 있는 특이 민원과 비상상황 발생에 대비해 모의훈련을 실시했다고 26일 밝혔다.

이번 모의훈련은 안전한 근무환경 조성의 일환으로 예기치 못한 비상상황 발생 시 보다 신속·적절·체계적인 대처능력을 향상시키고 특이민원 응대 요령을 습득해 위험 상황에서 민원 공무원과 방문민원의 피해를 예방하기 위해 추진됐다.

이번 훈련에서는 폭력·폭행 등 악성 민원에 즉시 대응할 수 있도록 동해경찰서 천곡지구대도 함께 참여했다.

시는 악성 민원 발생 시 팀별·부서별 총괄 대응으로 민원을 조기 해결하고 특히 경찰서 등 유관기관과의 긴밀한 협조 체계를 구축해 모두가 안전한 민원환경을 조성해 나갈 방침이다.

김재희 민원과장은 “평소에도 비상벨 작동 시 경찰이 즉시 출동하는 비상 핫라인 구축과 정기적인 모의훈련을 통해 악성 민원에 즉시 대응할 수 있는 역량을 갖춰 보다 안전한 민원환경 조성이 조성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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