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레스트 키친. [사진=농심]
포레스트 키친. [사진=농심]

[이뉴스투데이 이지혜 기자] 대체육을 이용한 식재료로 파인 다이닝을 즐길 수 있는 비건 레스토랑이 잠실 롯데월드몰에 오는 27일 문 연다.

25일 농심에 따르면 비건 레스토랑 ‘포리스트 키친(Forest Kitchen)’을 선보인다. 100% 사전 예약제로 운영되며, 모바일 애플리케이션 ‘캐치테이블’을 통해 예약할 수 있다.

식당명은 숲(Forest)과 주방(Kitchen)을 조합했다. 자연의 건강함을 담은 메뉴를 제공하겠다는 의미다. 또한, 휴식(For Rest)의 의미도 전달하며 비건 푸드로 고객의 힐링은 물론 지구 환경에 기여하겠다는 생각도 함께 담았다.

메뉴는 단일 코스요리로 운영할 예정이다. 저녁 10개, 점심 7개 요리가 제공되며, 이 중 3가지 요리에 대체육을 사용한다. 기존 대다수 비건 레스토랑이 햄버거, 파스타 등을 제공하는 캐주얼 레스토랑이라는 것과 차별화된다. 비건 푸드에 대한 색다른 경험과 인식개선에 중점을 둔다는 전략이다.

농심 관계자는 “최근 2040세대 사이에서 파인 다이닝과 오마카세 등이 인기를 끌고 있는데 비싸더라도 색다른 경험을 하고자 하는 경향이 나타난 것”이라며 “포리스트 키친은 프리미엄 다이닝을 맛보면서 환경을 생각하는 가치 소비까지 실천할 수 있는 특별한 공간”이라고 말했다.

자신 있게 내세우는 점으로 농심이 그간 대체육을 개발하며 축적한 기술력에 김태형 총괄셰프가 미국 뉴욕의 미셰린 1, 2스타 레스토랑에서 근무하며 쌓아온 노하우를 접목해 메뉴를 개발했다.

포리스트 키친. [사진=농심]
포리스트 키친. [사진=농심]

코스 첫 요리는 ‘작은 숲’이다. 작은 숲은 숲으로 꾸민 트레이에 제철 채소를 이용한 한입거리 음식과 콩 커스터드, 콩꼬치 등을 담았다. 도시적인 이미지와 자연이 어우러진 데코레이션에 은은한 편백나무 향을 더했다.

지역 농가와 협력을 통해 제철 채소를 엄선했다. 식재료 본연의 맛과 대체육의 조화를 최대한 살리는 데 중점을 두고 메뉴를 개발했다.

인테리어는 천영자재를 사용하고 숲과 자연에서 영감을 얻은 디자인으로 편안함을 느낄 수 있는 공간을 재현했다. 농심은 가스 화구 대신 인덕션을 설치해 탄소 배출량 줄이기를 실천한다. 린넨 냅킨을 사용하는 등 레스토랑 운영 전반에서 친환경 소비를 지향한다.

김태형 총괄셰프는 “계절의 변화에 발맞춰 메뉴를 바꿔가며 소비자들이 비건 요리의 다양한 매력을 느낄 수 있게 하겠다“며 “각각 요리가 만들어내는 기승전결의 스토리를 들으며 음식을 즐긴다면 색다른 경험이 될 것”이라고 설명했다.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