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제군청
인제군청

[이뉴스투데이 강원취재본부 어경인 기자] 인제군은 지난 4월 강원 지방소멸대응기금 사업의 투자계획 평가를 거쳐 홍천군과 함께 국도 44호선 활성화를 위한 스마트 모빌리티 여행자센터 사업비 55억원을 확보했다고 25일 밝혔다.

스마트 모빌리티 여행자센터는 서울양양고속도로 개통으로 인해 침체돼 있는 44번 국도 활성화를 위해 인제군과 홍천군이 협력해 추진하는 사업으로 모빌리티 종합서비스, 두 바퀴 힐링 카페, e-모빌리티 대여소 등이 조성될 계획이다.

특히 e-모빌리티 대여사업은 앞으로 신남리 일원에 속속 준공될 소양호 명품생태화원·빙어체험마을·신남 숲속 정원 등을 편리한 e모빌리티를 이용해 관광할 수 있다는 점에서 국도 44호선 활성화가 더욱 증대될 것으로 예상된다.

스마트 모빌리티 여행자센터 사업은 마을 전체를 휴식, 먹거리, 충전 등 휴게소처럼 새롭게 탈바꿈하려는 인제 신남! ‘마을휴게소’사업과 연계해 추진될 계획으로 더욱 그 관심이 주목된다. 

김광래 기획예산담당관은 “광역지원계정 기금 확보에 이어 8월 행정안전부가 지원하는 기초지원계정 기금도 최대한 확보, 44번 국도 활성화는 물론 인구 유출 방지와 주민 삶의 질 향상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