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해시청
동해시청

[이뉴스투데이 강원취재본부 어경인 기자] 동해시는 25일 강릉과학산업진흥원에서 영동지방의 9개 유관기관과 ‘액화수소산업 중소벤처기업 협력 육성 업무협약’을 체결한다고 24일 밝혔다. 

중소벤처기업진흥공단(영동지부)에서 추진하는 이번 업무협약은 동해시·강릉시·삼척시·평창군, 강원지방중소벤처기업청(강원영동사무소), 강원대학교(산학협력단), 강릉원주대학교(기획처) 강원테크노파크(신소재사업단, 에너지방재지원센터) 9개 기관이 참여한다.

협약 이후 각 기관에서는 액화수소산업 중소벤처기업 육성에 대해 상호 기관별 역할을 협의·분담해 지원계획을 수립하게 되며 시에서는 수소 기업유치 등 기업지원책 마련에 총력을 다 할 예정이다.

윤희정 미래전략과장은 “동해항과 산업단지과 조성돼 있는 지리적 장점을 살려 우리시의 지역산업을 부흥시키기 위해 수소산업 기업 유치에 대한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시는 수소산업의 체계적인 육성을 위해 마스터 플랜 수립, 조례 제정, 수소전문기업 업종전환 지원사업 등을 추진하고 있으며 예비타당성 조사가 진행 중인 수소 저장·운송 클러스터 조성사업의 통과와 동해신항 수소 전용 항만 지정 등에 총력을 다하고 있다.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