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롯데쇼핑]
[사진=롯데쇼핑]

[이뉴스투데이 유수현 기자] 롯데마트의 ‘로컬MD(지역 상품기획자)’가 판로 확보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유통 취약 농가 지원에 나섰다고 16일 밝혔다.

최근 코로나 장기화와 물가 상승으로 인해 유통 판로 확보에 많은 농가들이 어려움을 겪고 있다.

롯데마트는 전국 각지에 있는 ‘로컬MD’를 활용해 지역별 유통 취약 농가들의판로를 지원하고 있다.

‘로컬MD’는 롯데마트가 지역 농가와의 긴밀한 네트워크 구축과 산지 관리를 위해 육성한 산지 전문 인력으로, 지난 해부터 전국 권역별로 1명씩 배치되어 각 지역에서 생산자와 소비자 간의 이동거리를 단축시킨 신선한 로컬 푸드 상품을 관리한다. 

롯데마트는 이러한 ‘로컬MD’의 활동으로 상품은 우수하지만 판로가 여의치 않아 어려움을 겪고 있는 농가들을 발굴하고 있다.

그 결과 오는 19일부터 25일까지 성주군 내 참외 농가들의 판로 지원을 위해 ‘성주참외(1.5kg)’를 9990원에 판매하는 농가 돕기 행사를 진행하게 됐다.

이 외에도 1~2인 가구와 나들이용으로 기획한 ‘나혼자참외(1입·봉)’와 알 당 500g 이상으로 풍부한 과육을 즐길 수 있는 ‘자이언트 참외’ 등 다양한 상품을 함께 준비했다.

롯데마트는 이번 소비 촉진 행사를 시작으로 자두, 샤인머스켓 등 다양한 경상북도 농산물을 고객들에게 선보일 예정이다. 

또한, 유통 취약 농가들의 어려움을 덜고 지속 가능한 유통 환경을 제공하기 위해 ‘로컬MD’와 함께 노력해 나갈 계획이다.

롯데마트 관계자는 “유통취약농가에게 판로를 제공한 이번 성주 참외 소비 촉진 행사가 코로나 인해 어려움을 겪었던 경북지역 농가들의 부담을 덜어줄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며 “지속적으로 농가 돕기 행사를 진행하여 농가에게 도움이 되고 고객들에게는 신선한 상품을 제공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키워드
#롯데마트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