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은 왼쪽부터 이주이 작가와 클로디 [사진=세인트린느]
사진은 왼쪽부터 이주이 작가와 클로디 [사진=세인트린느]

[이뉴스투데이 정영미 기자] 세인트린느 인터내셔날(대표 신이셈)과 이주이 작가(현 NFT 아티스트, 홍대 미술학 박사)가 펼치는 전시명 ‘STLE NFT ART MUSEUM’이 5월 18일부터 12일간 홍익대 현대미술관에서 개최된다.

세인트린느는 NFT마켓플레이스를 보유한 기업으로 대부분의 NFT발행이 이더리움 기반이지만 세인트린느(STLE)NFT플랫폼은 세인트린느 메인넷에서 LowCost(로우코스트)NFT발행이 된다.

이주이 작가와 세인트린느가 함께하는 이 전시는 추상과 팝아트 그리고 디지털 아트 등을 이용해 현시대의 예술의 변화된 흐름을 보여주고자 한다. 또한 일련의 작품들은 기존 오프라인 전시장 뿐만 아니라 시간과 공간을 넘어 온라인 속에서 존재함을 PFP(Profile Picture)와 메타버스 및 3D가상 갤러리에서 함께 볼 수 있다.

이주이 작가는 이번 전시를 통해 예술의 표현방식과 감상방식에 대한 새로운 패러다임을 제시하고자 한다. 이를 위해 기존 원본의 이미지를 넘어 다른 곳에서 새로운 이미지로 재탄생하는 리좀(Rhizome)의 과정을 거친다.

세인트린느 NFT 마켓플레이스에서 민팅되는 클로디 PFP ART 프로젝트가 이번 전시회를 통해서 PFP 1만개의 작품 중 100여점의 작품이 먼저 공개된다.

이주이 작가는 현 SAINTLIGNE NFT Gallery & Academy CEO로 재직중이며 다수의 개인전과 그룹전을 통한 수상경력을 보유중이다

전시장에서 작품의 큐알코드를 통해 NFT 마켓플레이스로 바로 이동해 NFT작품으로도 구매가능하게 선보일 예정이다. 전시일정은 오는 18일 수요일부터 29일 일요일까지 12일간 진행되며 장소는 홍익대 현대미술관 2관 2실(홍문관2층)이며 입장료는 무료이다.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