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전주국제영화제]
[사진=전주국제영화제]

[이뉴스투데이 이지혜 기자] “전주는 영화다.”

2300여명 관객과 150여명 게스트가 일제히 이같이 외치며 제23회 전주국제영화제 개막식이 28일 전주돔에서 화려하게 시작됐다.

사회적 거리두기 해제 후 첫 국제행사로 개막작 ‘애프터 양 ’의 저스틴 H. 민 배우, ‘이창동: 보이지 않는 것의 진실’의 이창동 감독 등 국내외 영화인이 참석해 눈길을 끌었다.

사회자 장현성은 “영화제의 시작을 알리게 되어 영광이다. 수많은 영화인을 한자리에서 보니 감회가 새롭다”고 말했다.

김승수 전주영화제 조직위원장은 “3년 만에 전주돔에서 개막식을 열게 됐다”며 “영화제, 영화인, 관객, 시민, 자원활동가는 영화로 연결돼 있다. 모두 존중하고 사랑한다”고 말했다.

행사를 진행한 전주돔은 팬데믹 장기화로 2년 동안 설치되지 못했으나 올해 화려하게 부활해 영화제 관객과 전주 시민의 반가움을 샀다.

김 조직위원장은 “​전주돔 자리에는 내년부터 독립영화 성지가 될 전주독립영화의집이 건립될 예정이니 많은 관심 부탁드린다”​는 말도 덧붙였다.

이준동 집행위원장은 “전 세계 영화제 중 제일 먼저 팬데믹을 맞은데 이어 엔데믹의 시작도 전주국제영화제에서 맞이하게 됐다”며 “아직 조심스럽지만 축제성의 완전한 회복을 위해 노력했다. 관객분들께서는 마음껏 즐겨달라”고 전했다.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