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포르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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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뉴스투데이 노해리 기자] 포르쉐AG 는 올해 1분기 매출은 전년 대비(77억3000만 유로) 4.1% 증가한 80억4000만 유로, 영업이익은 전년 대비(12억6000만 유로) 17.4% 증가한 14억7000만 유로를 기록, 이익률은 16.2%에서 18.2%로 향상했다고 6일 밝혔다.

포르쉐 AG 관계자는 “올해 1분기 포르쉐는 세일즈 믹스 최적화, 긍정적인 통화 효과 덕분에 전 세계의 여러 도전적인 상황에서도 안정적인 실적을 달성할 수 있었다”며 “다양한 외부 변수로 인해 실적 전망이 어렵지만, 2022 회계연도 기준 최소 15퍼센트 이상의 수익률을 목표로 하고 있다”고 강조했다.

포르쉐는 우크라이나 전쟁의 영향에 대비해 높은 수익 달성을 위한 추가적인 조치를 마련한 점이 주효했다. 포르쉐 태스크포스 팀의 성과 덕분에 1분기 동안 포르쉐는 전년 대비 5% 감소한 6만8426대의 차량 인도를 기록했지만 매출은 오히려 증가했다.

베스트셀링 모델 카이엔과 마칸은 각각 1만9029대, 1만8329대 인도했으며 9470대 판매된 순수 전기 스포츠카 타이칸이 그 뒤를 이었다.

한편 포르쉐는 전동화 전략 목표 달성을 위해 순항 중이다. 2025년에는 판매 모델의 50%를 순수 전기차와 플러그인하이브리드로 전동화하고, 2030년까지는 순수 전기 모델 비중이 80% 이상을 차지할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올리버 블루메 포르쉐 AG 이사회 회장은 “23%의 차량이 전동화 모델이며, 순수 전기차만 14퍼센트를 차지할 정도로 포르쉐 전동화 전략의 유효성을 다시 한번 입증했다”며 “전 세계적 불확실성에서도 전동화, 디지털화, 지속가능성 등 미래에 대한 투자를 강화하고 있다”고 강조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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