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DB생명이 2022년 상반기 신입사원 모집에 앞서 비대면 채용설명회를 27일 실시했다. [사진=KDB생명]

[이뉴스투데이 구현주 기자] KDB생명이 2022년 상반기 신입사원 모집에 앞서 비대면 채용설명회를 실시했다.

이번 라이브채용 설명회는 채용 연계형 인턴십 모집을 앞두고 지원자들의 직무 이해도를 높이기 위해 준비됐다.

채용 담당자와 실무자가 직접 답하는 토크쇼 형식으로 진행돼, 사전조사를 통해 파악된 지원자 궁금증을 해소해줬다.

KDB생명은 2022년 상반기 신입사원을 채용연계형 인턴십과 일반전형으로 나눠 진행한다.

다음달 2일까지 모집하는 인턴십 전형은 블라인드 서류전형과 온라인 프레젠테이션을 거쳐, 한달간 인턴십 근무 평가기간을 거치게 된다.

일반전형은 다음달 18일부터 모집을 시작하는데 인공지능 데이터를 활용한 블라인드 채용 방식이 시도된다.

KDB생명 관계자는 “2020년 블라인드 채용을 도입한 자사는 최적의 채용 프로세스를 개발하고 올바른 채용문화 선도에 앞장설 계획”이라고 말했다.

다음달 25일 KDB생명은 두 번째 라이브채용 설명회를 진행할 예정이다.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