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태탐방로 참여 모습. [사진=경기관광공사]
생태탐방로 참여 모습. [사진=경기관광공사]

[이뉴스투데이 경기1취재본부 김승희 기자] 경기관광공사(이하 공사)와 파주시가 오는 5월 1일부터 경기도 파주 임진강변 생태탐방로 운영을 재개한다고 28일 밝혔다. 

아프리카돼지열병과 코로나19 확산으로 지난해 12월 운영이 중단 된 후 약 4개월만의 재개다.

과거 군 순찰로로 활용됐던 파주 임진강변 생태탐방로는 파주 임진각을 따라 율곡습지공원까지 이어지는 9km의 탐방로다. 지난 2016년 일반인들에게 개방된 이후 연간 약 1만 명 이상의 탐방객이 찾는 명소로 거듭났다.

운영을 재개하는 임진강변 생태탐방로는 탐방객의 민간인 통제구역 출입을 위해 사전 신청이 필요하다.

생태탐방로 코스. [사진=경기관광공사]
생태탐방로 코스. [사진=경기관광공사]

5월 1일 프로그램부터 1일 1회 50명씩 사전 신청을 받고 있으며, 참가를 희망하는 참가자는 생태탐방로 홈페이지 또는 올댓스탬프 앱(APP)을 통해 신청 가능하다. 

초등 고학년(4~6학년)부터 성인까지 참가가 가능하지만, 만 12세 미만의 참가자는 반드시 보호자를 동반해야한다. 프로그램은 회당 한 그룹에 5명 이상 신청 시에만 운영된다.

생태탐방로 담당자는 “걷기 좋은 5월부터 탐방객들이 다시 방문할 수 있게 돼 기쁘다”며 “꼭 신청하셔서 철새 서식처인 초평도와 임진강을 따라 펼쳐지는 풍경을 감상하고 자연과 함께 걷고 즐기는 시간을 보내시면 좋겠다”고 말했다.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