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L생명 콜센터에서 사고보험금 청구를 진행해주는 ‘디지털 하이브리드 사고보험금 접수 서비스’가 22일 오픈한다. [사진=ABL생명]

[이뉴스투데이 구현주 기자] ABL생명 고객은 콜센터 상담 후에 바로 보험금 청구도 할 수 있게 됐다.

ABL생명 콜센터에서 사고보험금 청구를 진행해주는 ‘디지털 하이브리드 사고보험금 접수 서비스’가 22일 오픈한다.

기존에는 고객이 콜센터 상담으로 필요서류를 안내받고 다시 팩스, 우편 등으로 접수해야 했다.

새로운 서비스가 실시되면 콜센터 상담원이 관련 정보를 시스템에 입력하고 사고보험금 청구가 가능한 URL을 고객 모바일 기기로 발송한다.

고객은 URL에 접속해 진단서 사진 등만 첨부하면 간편하게 접수할 수 있다.

최현숙 고객지원실장은 “대다수 고객이 보험금 청구 전 콜센터를 이용한다는 점에 착안해 이번 서비스를 개발했다”면서 “디지털 소외계층도 편리하게 서비스를 받도록 고객 중심 비대면 디지털 고객서비스를 강화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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