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삼성생명]
[사진=삼성생명]

[이뉴스투데이 구현주 기자] 삼성생명의 모바일 앱을 이용하면 운동, 식이, 마음건강을 두루두루 관리할 수 있다. 

삼성생명이 맞춤형 헬스케어 앱 ‘더 헬스’를 18일 론칭했다.

헬스케어 플랫폼으로서 더 헬스는 운동, 식이, 마음건강 서비스를 모두 갖췄다.

운동 기능은 사용자 설문을 기반으로 개인에 맞는 맞춤형 홈트레이닝 프로그램을 추천해준다.

스마트폰 모션인식을 통해 사용자 자세를 파악하고 인공지능(AI)이 실시간으로 피드백을 제공한다.

식사기록와 영양소 분석을 통한 맞춤형 식이 건강코칭도 있는데, 건강목표 설정에 따른 개인별 영양코칭도 받을 수 있다.

삼성웰스토리와 협업해 목표에 맞는 식단정보와 레시피를 제공하며, 해당 식단에 맞는 밀키트와 재료도 앱 내에서 바로 구입할 수 있다.

마음건강 서비스는 우울·불안·스트레스·수면 자가진단 검사를 진행해 상태를 분석하고 위치서비스를 기반으로 주변 병원과 약국을 알려준다.

더 헬스 앱은 하루 1만보 걷기, 물 2리터 마시기 등 건강 챌린지를 운영해 사용자 동기를 부여하는데, 챌린지 목표를 달성하면 추첨을 통해 소정의 리워드를 지급한다.

삼성생명 관계자는 “더 헬스를 통해 보험과 금융을 넘어 국민 건강증진을 위한 사회적 역할에적극 동참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더 헬스는 삼성생명의 ‘건강자산 업 프로젝트’의 일환인데, 건강자산이란 ‘튼튼한 신체, 든든한 보장, 탄탄한 노후 준비’를 의미한다.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