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뉴스투데이 부산경남취재본부 박흥식 기자] 김해의생명산업진흥원(이하 진흥원)은 지난 13일부터 15일까지 3일간 일산 킨텍스에서 개최되는 코리아 나라장터 엑스포 2022(이하 엑스포)에 참가하여 김해시 중소기업 제품의 공공판로 확보를 적극 지원한다.

코리아 나라장터 엑스포는 국내 최대 규모의 공공조달 전시회로, 대기업·해외바이어·공공기관이 참석하여 대규모 1:1 공공구매 상담회 및 제품 홍보 기회를 제공하는 조달청 주관 대한민국 유일의 공공조달 전문 전시회이다. 진흥원은 21년도에 첫 참가를 계기로 이번이 두 번째 참가이다.

전년도에는 총 9개사가 참가하여 현장상담건수 80건, 상담액 32억, 계약추진액 4억 4천만원이라는 성과를 창출한 바 있다.

이번 전시회에는 총 10개사가 참가하며 음식물류 폐기물 처리기, 전해수 살균장치, 폴딩카트, 기타도막방수재, 어린이안전제품 등의 품목을 출품하여 전국 50,000여개 공공기관 담당자와 대기업, 해외바이어의 이목을 집중시킬 전망이다.

특히, 전년보다 1:1 공공구매상담회에 더욱 집중하기 위하여 두산중공업, 한국가스안전공사, LX하우시스, 롯데지알에스 등 총 25회의 상담신청을 통해 더욱 알차고 풍성한 전시회 참가가 될 전망이다.

김해의생명산업진흥원 관계자는“전년도 코리아 나라장터 엑스포 전시회 참가를 김해시 중소기업들의 공공조달시장진출의 무한한 가능성을 보았다”며“올해 2회째 엑스포 단체관 참가를 통해 더 많은 공공구매가 이루어질 수 있는 계기가 되기를 바라며, 현재 김해시 관내 조달등록은 총 156개사가 등록되어있다. 앞으로 진흥원에서 조달등록지원사업과 함께 엑스포 참가 연계지원으로 더 많은 김해시 조달등록제품을 홍보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김해시, 코리아 나라장터 엑스포 2022 단체관 참가로 공공조달 시장 진출 활로 개척 [사진=김해시]
김해시, 코리아 나라장터 엑스포 2022 단체관 참가 [사진=김해시]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