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마켓컬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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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뉴스투데이 정혜원 기자] 마켓컬리가 영국 파이낸셜 타임스가 선정한 ‘아시아 태평양 지역 고성장 기업’에 3년 연속 이름을 올렸다고 7일 밝혔다. 

글로벌 기업정보 플랫폼 ‘크런치베이스’가 공개한 2021년 여성 창업 유니콘 스타트업 중 기업가치 기준으로 세계 2위를 차지하는 등 높은 성장세와 성과를 인정받고 있다.

컬리는 지난 3월 영국 경제지 파이낸셜 타임즈와 글로벌 리서치 기관 스태티스타가 선정한 ‘아시아 태평양 지역 고성장 기업 2022’ 중 23위에 선정됐다. 아시아 태평양 지역 고성장 기업 2022는 2017년 매출이 10만달러 이상이고 2020년 매출이 100만달러 이상인 1만5000개 기업을 대상으로 연평균 성장률과 비즈니스 모델, 수익성 등을 종합 평가해 최근 3년간 지속적인 성장을 이룬 500곳을 선정한다.

컬리는 연평균 성장률 173.5%로 국내 기업 중에서는 고피자에 이어 2위를 차지했다. 2020년부터 올해까지 3년 간 30위권 내의 성과를 기록한 유일한 기업으로 평가받았다. 컬리는 지난 2021년 순위에서는 18위, 2020년에는 11위에 올라 이미 그 높은 성장성을 인정받았다. 해당 기간 동안 컬리의 매출은 20배, 고객 수는 10배 늘어난 것을 감안하면 이 정도 규모에서도 계속 30위권 내의 성장세를 유지한 것은 매우 이례적이다. 이번 순위 발표에 포함되지 않은 지난해 매출 또한 2020년 대비 64%나 증가해 높은 성장성을 다시 한번 입증했다.

지난 3월 21일 글로벌 기업 정보 플랫폼 ‘크런치베이스’가 공개한 자료에 따르면 2021년 유니콘 기업이 된 여성 창업 스타트업 중 컬리가 기업가치 기준으로 세계 2위에 올랐다. 자료에 언급된 16개사 중 두번째로 많은 투자를 유치한 기업이기도 했다. 컬리는 지난 12월 앵커에쿼티로부터 2500억원 규모 프리 IPO 투자를 유치하며 기업가치를 4조원으로 평가받았다.

김슬아 대표는 “2015년 마켓컬리를 처음 선보였을 때 기대보다 우려의 시선이 많았지만 결국 세계 처음으로 새벽배송이라는 시장을 창출할 수 있었다”며 “이는 수많은 동료와 함께 한 덕분이며 앞으로도 사회의 긍정적 변화에 기여할 수 있도록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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