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원참치 출시 40주년 맞아 '동원참치 챔피언 에디션' 출시. [사진= 동원F&B]
동원참치 출시 40주년 맞아 '동원참치 챔피언 에디션' 출시. [사진= 동원F&B]

[이뉴스투데이 정혜원 기자] 동원F&B가 KBO와 협업해 한정판 ‘동원참치 챔피언 에디션’을 출시했다고 5일 밝혔다.

동원참치 챔피언 에디션은 KBO 리그 10개 구단의 대표 이미지를 동원참치 캔 디자인에 삽입한 한정판 상품으로 구단별 엠블럼, 로고, 마스코트 등이 각각 그려진 30종으로 구성됐다.

알록달록한 색감은 물론 귀여운 마스코트 등이 그려져 많은 야구팬의 관심을 일으킬 것으로 기대된다.

동원F&B는 이번 협업을 맞아 오는 8일부터 인스타그램 이벤트를 진행한다. 동원참치 구단 엠블럼이 그려진 ‘동원참치 챔피언 에디션’을 동원참치 인스타그램 AR필터로 인식한 뒤 해시태그 #야참챌린지, #동원참치, #KBO와 함께 게재하면 된다.

참여자 중 추첨을 진행해 KBO 40주년 공인구와 야구를 시청하며 간식으로 간편하게 즐길 수 있는 ‘동원참치 튜나페’를 증정한다.

동원참치는 한 해 약 2억캔 이상 판매되고 있으며 지난 2014년에는 총 누적판매량 50억캔을 돌파하며 국내 수산캔 시장에 신기원을 이뤄냈다. 2022년 현재까지는 누적 판매량 70억캔을 돌파했다. 이는 우리 국민이 1인당 137.2개를 섭취한 수치이며 일렬로 늘어 놓으면 지구를 약 14바퀴 돌 수 있는 거리가 되는 양이다.

동원F&B 관계자는 “동원참치에 젊고 트렌디한 이미지를 부여하기 위해 다양한 마케팅 활동을 진행하고 있다”며 “조정석, 손나은, 펭수, 정동원, 준호, 찬성 등을 모델로 기용해 중독성 있는 CM송과 CF를 선보였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동원참치가 가진 HMR(가정간편식) 요소를 활용한 신개념 참치 HMR 동원참치 큐브와 동원참치 스프레드 등을 출시하며 ‘바로 먹는’ 참치로 용도를 확장해나가고 있다”고 덧붙였다.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