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재인 대통령과 윤석열 당선인이 지난달 28일 만찬 회동을 위해 청와대 상춘재로 이동하고 있다. [사진=청와대]
문재인 대통령과 윤석열 당선인이 지난달 28일 만찬 회동을 위해 청와대 상춘재로 이동하고 있다. [사진=청와대]

[이뉴스투데이 안중열 기자] 여야가 윤석열 대통령 당선인의 범죄와 비리 의혹을 놓고 날선 장외공방을 이어가고 있다.

김형동 국민의힘 수석대변인은 2일 논평을 내고 “청와대의 특활비 논란, 나아가 김정숙 여사의 옷값과 특혜채용 의혹이 불거지자 전형적인 물타기”라면서 “국민이 제기하고 있는 숱한 의구심에 대해서는 청와대와 민주당이 소상히 해명하면 될 일”이라고 목소리를 높였다.

이어 “아무리 선거 기간 내내 마타도어와 네거티브로 일관해왔던 민주당이라지만, 그럼에도 지켜야 할 금도가 있다”면서 “지난 대선 엄중한 민심의 성적표를 받아든 윤석열 당선인과 국민의힘은 여느 때보다 겸허한 마음으로 국민을 받들고 있다”고 강조했다.

이어 “민주당에도 더 이상 오만과 독선, 반대를 위한 반대가 아니라 협치에 나서달라고 수차례 당부해왔다”면서 “하지만 어제 민심을 겸허히 받아들이겠다고 나선 민주당 윤호중 비대위원장은 당선인의 배우자를 향해 저주와 막말을 퍼부었다”고 지적했다.

김 수석대변인은 “자신들의 위기를 탈출하기 위한 네거티브와 마타도어, 흑색선전은 이미 지난 선거에서 국민께 실망을 드렸던 것만으로 충분하지 않은가”라면서 “반성과 사과는커녕, 여전히 정신 차리지 못한 윤 비대위원장의 행태를 보며, 아직 정신차리지 못했다는 국민의 한숨은 커져만 간다”고 덧붙였다.

또한 “그 어느 때보다 엄중한 시기에, 민주당의 정책적 비판이나 국민 삶을 위한 대안 제시는 받아들일 것이며 또 머리를 맞댈 것”이라고 전제한 뒤 “하지만 민주당이 정략적 비난과 금도를 넘어선 흑색선전을 계속한다면, 민심을 외면했다는 국민적 비판과 함께 더 큰 심판을 직면하게 될 것이다.

윤석열 신임 검찰총장(가운데)과 부인 김건희 씨(왼쪽)가 2019년 7월 25일 오전 청와대에서 열린 윤 총장의 임명장 수여식에서 조국 민정수석과 얘기를 나누고 있다. [사진=연합뉴스]
윤석열 신임 검찰총장(가운데)과 부인 김건희 씨(왼쪽)가 2019년 7월 25일 오전 청와대에서 열린 윤 총장의 임명장 수여식에서 조국 민정수석과 얘기를 나누고 있다. [사진=연합뉴스]

앞서 윤호중 더불어민주당 비상대책위원장은 전날(1일) 비대위회의에서 “이제 곧 영부인이 될 김건희 씨를 둘러싼 범죄, 비리 의혹들을 규명하는 문제 또한 매우 시급하다”면서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국가의 얼굴이 그런 분이 주가조작, 논문표절, 학력, 경력 위조 의혹에 휩싸여 있다면 국제사회에 어떻게 얼굴을 들고 정상적 영부인 외교를 할 수 있겠냐”고 되물었다.

이어 “국민대가 어제 차일피일 미뤄왔던 김건희 씨 박사 논문 표절 의혹 재조사를 마쳤다”면서 “그러나 연구윤리위 보고 등 후속 조처가 남아 있어 언제 최종 결론이 날지 알기 어렵다”고 지적했다.

특히 “국민 여론이 잠잠해질 때까지 결론을 뭉개려는 것은 아닌지 대단히 의심스럽다”고 목소리를 높였다.

윤 위원장은 “국민대는 당선인 눈치 보기를 중단하고 표절 여부를 하루빨리 국민 앞에 투명하게 공개해야 할 것”이라면서 “고등학생 표창장 하나를 가지고 법석을 떨었던 윤석열 당선인은 표절 여부 결론에 따라 그에 합당한 책임을 져야 할 것”이라고 촉구했다.

그러면서 “김건희씨만 ‘치외법권’ 특권을 누리는 도이치모터스 주가조작 사건 수사도 마찬가지”라면서 “국민은 목이 빠져라 진상규명을 기다리고 있는데 수사기관은 함흥차사”라고 개탄했다.

또한 “검찰이 계속해서 직무유기를 한다면 결국 이 사안에 대해서 우리는 특단의 조치를 검토할 수밖에 없다”면서 “국민이 준 마지막 기회입니다. 검찰은 즉각 김건희 씨에 대한 직접 수사에 돌입할 것”이라고 강력 촉구했다.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