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성주 김제시장 예비후보. [사진=정성주 후보 캠프]
정성주 김제시장 예비후보. [사진=정성주 후보 캠프]

[이뉴스투데이 전북취재본부 김은태 기자] 더불어민주당 정성주 김제시장 예비후보는 30일 "노인들을 위한 복지사각지대 제로화를 추진하겠다"고 밝혔다.

정성주 예비후보는 이날 보도자료를 통해 "김제시는 전체 인구 8만여명 가운데 65세 이상 노인 인구가 33.7%인 2만6950명에 달하는 초고령 사회로 진입했다"면서 "핵가족화 등으로 소외되는 어르신들에 대한 보편적 복지서비스 수준을 획기적으로 높여 편안한 노후를 보낼 수 있도록 하겠다"고 이같이 강조했다.

그는 "어르신들이 교통비에 부담을 느껴 병의원 진료를 위한 외출 등 외부활동을 제약받는 일이 없도록 하겠다"며 "자가용을 소유하지 않은 어르신들이 교통약자로 전락하지 않도록 대중교통비를 지원하겠다"고 덧붙였다.

정성주 김제시장 예비후보. [사진=정성주 후보 캠프]
정성주 김제시장 예비후보. [사진=정성주 후보 캠프]

그는 또, "어르신들 돌봄서비스를 강화해 거주하는 곳에서 요양과 간병, 생활지원 등의 서비스를 편리하고 저렴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하겠다"며 "지역사회 의료와 돌봄서비스의 원스톱 체계를 구축하겠다"고 피력했다.

그는 이어 "보호자가 없는 홀로 어르신들에게 응급상황이 발생할 경우, 신속하게 대응할 수 있는 긴급 간병인제를 운영하겠다"며 "장기요양 대상자를 우선적으로 시행하면서 수혜 범위를 확대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정성주 예비후보는 "노인들의 가장 큰 적인 외로움과 경제문제를 해결해 드리는게 우리 세대가 맡아야 할 책무중의 하나다"며 "지역인구의 고령화로 매년 행정수요가 증가하는 노인문제 해결에 시정을 집중하겠다"고 약속했다.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