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FLOW SPH 구동화면. [사진=이에이트]
NFLOW SPH 구동화면. [사진=이에이트]

[이뉴스투데이 전한울 기자] 시뮬레이션 기반 디지털 트윈 플랫폼 기업 이에이트는 ‘NFLOW’가 한국산업기술시험원(KTL)으로부터 최고 등급인 GS(Good Software) 인증 1등급을 획득했다고 29일 밝혔다. 

GS인증은 국산소프트웨어의 품질을 증명하는 국가 인증제도이다. 실 운영 환경을 적용한 테스트시스템으로 제품의 기능성, 신뢰성, 효율성 등 총체적 품질을 평가한다.

이번에 GS인증 1등급을 받은 NFLOW는 이에이트가 국내 첫 순수 국산 기술로 개발한 입자 기반의 유체 역학 시뮬레이션 소프트웨어다.

기존 격자 방식의 제품은 격자를 생성해 수치를 계산하는 전처리 과정을 거친다. 이는 결과의 정확도와 밀접하게 연관돼 있어 해석공학자와 같은 전문가들도 상당히 많은 시간을 이에 할애하고 있다. 

반면 입자법을 적용하는 NFLOW는 격자 생성이 필요 없기 때문에 비전문가도 사용할 수 있고, 해석 시간 역시 획기적으로 단축할 수 있다는 것이 회사측 설명이다. 

입자 단위로 해석하기 때문에 물·공기·미세먼지 등의 유동해석과 표면해석에 강점이 있으며, 분자 하나하나의 움직임을 모사해야 하는 국부적 해석 뿐만 아니라 대규모 및 복잡한 물리 현상을 예측하고 시뮬레이션 할 수 있다는 것이 회사측 설명이다.

이에이트는 지난 2019년 NFLOW SPH모듈로 GS인증 1등급을 받았고, 올해는 ISPH와 LBM 모듈 모두 1등급을 획득했다.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