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뉴스투데이 전한울 기자] 바이브컴퍼니는 해양수산부가 추진하는 ‘2022년도 해양 공간 디지털트윈 적용 및 활용 기술개발 사업’의 우선협상대상자로 선정됐다고 28일 밝혔다. 

이 사업은 디지털 공간에 실제 바다 환경을 재현해 기후변화에 따른 자연 재해나 해양 개발 수요의 변화를 시뮬레이션하고, 발생할 수 있는 각종 문제에 선제적으로 대응할 수 있는 시스템 구축을 목표로 하고 있다. 

사업 규모는 오는 2026년까지 5년간 총 380억원으로, 이중 바이브의 지분은 약 188억원이며 약 15억원이 올해 집행될 예정이다.

바이브가 총괄 사업자로 한국해양과학기술원, 한국해양기상기술과 함께 진행하는 이번 사업은 실시간 데이터 체계를 구현한 4D 해양 디지털트윈 플랫폼 구축을 목표로 한다. 

주요 내용은 △해양 디지털트윈 구축 및 활용 기반 기술 연구 △해양 공간 정책 시뮬레이터 기술 개발 △맞춤형 해양예측정보 제공을 위한 서비스 플랫폼 개발 등이며, 바이브는 그중 해양 디지털트윈 구축 및 활용 기반 기술 연구와 정책 시뮬레이션을 수행한다.

바이브는 지난 2018년 ‘도시행정 디지털트윈 기술’ 개발에 착수한 이래 지난 2019년 ‘세종·부산 스마트시티 시범도시 디지털트윈 마스터플랜 수립 및 시범시스템 구축사업’을 시작으로 △지하공동구 화재·재난 지원 통합 플랫폼 기술 개발 △도시 계획 시뮬레이션 △스마트시티 기상 기후 디지털트윈 플랫폼 구축 등 공공기관의 다양한 디지털트윈 사업을 추진해 왔다. 

한편, 바이브는 디지털트윈 기반 신개념 메타버스 플랫폼을 연내 선보일 예정이다.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