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브랜드 피자 대치점 전경. [사진= 정혜원 기자]
노브랜드 피자 대치점 전경. [사진= 정혜원 기자]

[이뉴스투데이 정혜원 기자] 신세계푸드가 노브랜드 버거 큰 인기에 힘입어 피자까지 진출해 ‘노브랜드 피자’를 론칭했다.

10일 오전 찾은 노브랜드 피자 대치점은 칙칙한 많은 건물 사이에 주황색 간판을 세워 한눈에 띄어 단번에 찾을 수 있었다.

대치점은 신세계푸드가 론칭한 노브랜드 피자 테스트 매장이자 1호점이다. 이곳에서 메뉴 테스트를 진행해 메뉴를 개발하고 판매한다.

노브랜드 피자 대치점 매장 내부. [사진= 정혜원 기자]
노브랜드 피자 대치점 매장 내부. [사진= 정혜원 기자]

매장 안으로 들어가자 외관부터 눈길을 끌었던 주황색이 매장 곳곳에도 있어 통일감을 주고 발랄한 분위기를 연출했다. 매장은 약 132㎡ 크기로 고객 20여명을 수용할 수 있다.

이아름 신세계푸드 IMC팀 과장은 “1년6개월 전부터 준비한 피자 브랜드를 드디어 론칭하게 됐다”며 “테스트 매장을 운영해 메뉴를 개발하고 보완하며 소비자가 원하는 피자를 만들어 관심을 끌 것”이라고 말했다.

노브랜드 피자가 다른 브랜드와 차별점을 둔 부분은 가격이다. 타 피자 브랜드 대비 20%가량 저렴한 가격을 책정했다.

20여개 피자 브랜드가 모여있는 대치동에서 가성비 좋은 피자를 판매해 인기몰이를 하겠다는 계획이다.

노브랜드 피자 '투머치 페퍼로니 피자'(맨 왼쪽)와 타 글로벌 피자 브랜드 페퍼로니 피자. [사진= 정혜원 기자]
노브랜드 피자 '투머치 페퍼로니 피자'(맨 왼쪽)와 타 글로벌 피자 브랜드 페퍼로니 피자. [사진= 정혜원 기자]

노브랜드 피자가 가장 공들인 메뉴인 투머치 페퍼로니 피자는 1만5900원이다. 타사 유사 제품 대비 약9000원 저렴하다.

이밖에 △허니버터 포테이토 △멕시칸 치즈나초 △센세이션 슈프림 △갈릭 치킨 △올어바웃 치즈 △베이컨 쉬림프 △트러플 머쉬룸 스테이크 △어메이징 미트 등 총 9종의 저렴한 피자가 있다.

이 과장은 “노브랜드 버거도 버거에 들어가는 양상추·토마토 등을 직접 생산해 원재료를 낮췄다”며 “피자도 베이커리 사업에서 도우를 직접 개발하고 토마토 소스도 직접 만들어 가격을 20% 낮출 수 있었다”고 설명했다.

“가격은 저렴하지만 피자 퀄리티에도 많은 공을 들였으니 가격과 맛 모두 만족할 수 있을 것”이라고 강조했다.

올어바웃 치즈 피자와 투머치 페퍼로니 피자. [사진= 정혜원 기자]
올어바웃 치즈 피자와 투머치 페퍼로니 피자. [사진= 정혜원 기자]

△투머치 페퍼로니 피자 △올어바웃 치즈 피자를 시식해봤다.

투머치 페퍼로니 피자는 30% 더 풍성한 토핑을 올렸다. 빈틈없이 페퍼로니를 올려 시각적으로도 만족감을 느끼게 했다. 직접 개발한 토마토 소스와 페퍼로니, 치즈가 잘 어우러져 짭짤하고 새콤한 맛이 났다. 도우는 쫄깃해 식감도 좋다.

올어바웃 치즈 피자는 통모짜치즈, 체다치즈, 크림치즈 등 3가지 치즈를 듬뿍 담아 치즈 맛을 강하게 느낄 수 있다. 많은 치즈양으로 느끼하고 부담스러울 수 있는 맛을 새콤한 토마토 소스가 잡아줬다.

배소현 신세계푸드 메뉴 개발 셰프. [사진= 정혜원 기자]
배소현 신세계푸드 메뉴 개발 셰프. [사진= 정혜원 기자]

배소현 신세계푸드 메뉴 개발 셰프는 "배달하는 동안 도우가 마르지 않는 비법을 연구하기 위해 많은 시간을 들였다"며 “도우에 유산균 발효액을 넣어 촉촉하고 풍미가 지속되도록 해 식감이 쫄깃하고 1시간 지나서 먹어도 촉촉함이 유지된다”고 설명했다. 

또한“토마토 소스를 개발할 때 염도와 산미에 중점을 둬 밸런스를 맞추고 피자 주재료를 부각시키기 위해 노력했다”며 “토핑 양이 많아 피자가 무거운 것이 장점"이라고 덧붙였다.

노브랜드 피자 마스코트 ‘피버’와 브랜드 콜라·사이다 홍보맨. [사진= 정혜원 기자]
노브랜드 피자 마스코트 ‘피버’와 브랜드 콜라·사이다 홍보맨. [사진= 정혜원 기자]

한편 매장 밖에서는 론칭을 맞이해 노브랜드 피자 마스코트 ‘피버’와 브랜드 콜라·사이다 홍보맨이 사진을 찍어주는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다. 

노브랜드 버거와 비교되는 것에 대한 부담은 없냐는 질문에 이 과장은 “버거와는 또 다른 영역인 사업이라 부담감을 느끼기 보단 성공한 노하우를 살려 피자도 좋은 성과를 얻기 위해 더욱 노력할 것”이라며 “인기 상승에 따라 가맹점을 오픈할 계획”이라고 기대했다.

아울러 “앞으로도 더 다양한 메뉴를 개발하고 가성비 좋은 피자 모델을 만들 예정”이라며 “소비자가 맛에 대해 만족하고 많이 찾아주길 바란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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