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태원 SK그룹 회장. [사진=SK]
최태원 SK그룹 회장. [사진=SK]

[이뉴스투데이 김영민 기자] 최태원 SK그룹 회장이 친환경 산업에 100조원 이상을 투자한다는 계획을 재확인했다.

2일 최 회장은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 링크드인에 “유엔은 세계 경제를 ‘넷제로(탄소 배출량 제로)로 이끌기 위해선 충분한 민간과 국제 금융이 필요하다”며 “SK그룹은 친환경 사업에 850억(102조원) 투자를 목표로 하고 있다”고 밝혔다.

이어 주요 계열사의 친환경 사업 투자 사례를 소개하며 SK실트론 CSS는 실리콘 카바이드 웨이퍼 사업에 3억200만달러를, SK E&S와 SK(주)는 미국 수소에너지 기업 플러그파워에 16억달러를 투자를 투자한다고 덧붙였다.

앞서 최 회장은 지난해 10월 ’2021 CEO세미나‘에서 2030년 전세계 탄소 감축 목표량(210억t)의 1%인 2억t의 탄소를 SK그룹이 줄이는데 기여한다고 밝힌 바 있다.

당시 SK관계사 최고경영자(CEO)는 전기차 배터리와 수소 등 친환경 신산업에 100조원 이상을 투자한다고 최 회장의 계획에 동참할 뜻을 밝혔으며 이날 최 회장은 SK그룹의 계획을 다시 한번 강조했다.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