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DI 접속과정. [사진=틸론]
VDI 접속 과정. [사진=틸론]

[이뉴스투데이 전한울 기자] 클라우드 가상화 기업 틸론은 양천구에 틸론 VDI 솔루션 ‘디스테이션 v9.0’을 기반으로 재택근무 지원 시스템을 구축해 100명의 사용자에게 서비스를 제공하게 됐다고 28일 밝혔다.

이번 사업에 도입되는 ‘디스테이션 v9.0’은 국내 첫 가상화 관리제품 분야에서 보안기능확인서를 획득하면서 보안 적합성을 인증받은 VDI 솔루션이다. 

서비스 및 에이전트 무결성 기능, 중복 세션 및 재사용 방지, 통신 및 저장 데이터 암호화 처리, 프로세스 실행 통제, 접근 권한 통제 등 기존 CC인증 대비 보안성이 한층 강화됐다는 것이 회사측 설명이다. 또한, 자체 인증 시스템 제공, 화면 유출 방지, 사용자 디바이스 키로킹, 스크린 캡처 방지 등을 제공해 재택근무 시에 발생할 수 있는 정보 유출 문제를 방지한다.

양천구 재택근무 지원 시스템은 외부에서 직원이 접속하면 양천구 메인 서버 자원을 할당해 가상 데스크톱 환경을 개별 제공하는 방식으로 운영된다. 이를 통해 업무 중 생산∙저장되는 모든 자료와 데이터는 메인 운영 서버에 저장돼 보호된다. 

한편 틸론의 VDI 솔루션 ‘디스테이션’은 데이터를 중앙 서버에서 관리해 사내와 동일한 보안정책을 유지할 수 있어 VPN 대비 보안성이 높다는 장점이 있다. 또 전용 네트워크 장비를 이용해 트래픽 부하를 줄여 속도 향상 및 접속 장애 문제를 방지할 수 있다.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