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SK텔레콤]
[사진=SK텔레콤]

[이뉴스투데이 전한울 기자] SK텔레콤은 이달 스페인 바르셀로나에서 개최되는 MWC22의 시큐리티 서밋에서 ‘DID를 위한 3년간의 여정(3-Year Journey to Decentralized ID)’이라는 주제로 발표를 진행한다고 28일 밝혔다.

이 자리를 통해 SK텔레콤은 지난 2019년 MWC에서 블록체인ᆞDID 기술 발표 후 △대학교 졸업증명서 △성적증명서 발급 △고객센터 업무 개선 △휴대폰 보험 프로세스 개선 △모바일 출입증 △위험구조물 안전진단 및 무인 매장 방역 등 다양한 분야에서 축적한 노하우를 전달한다. 

또한 SK텔레콤이 국내 블록체인ᆞDID 기술 표준화에 참여하고, 개발자들을 위한 SDK(소프트웨어 개발도구)을 만들어 개발자가 쉽게 서비스를 개발할 수 있도록 하는 등 블록체인ᆞDID 기술의 국내 저변 확대를 위해 노력해온 경험도 공유한다.

SKT가 참가하는 해당 서밋은 MWC 전시가 진행되는 3월 1일 열린다. 알리페이로 유명한 중국의 핀테크 기업 앤트 그룹, 미국의 모바일 보안 전문기업 텔레사인, 영국의 AI기반 ID기술업체 온피도 등이 함께 참여한다.

SKT는 다양한 이동통신사업자들과 블록체인ᆞDID 기술 개발 및 사업화의 장애요인 극복을 위한 협력 방안 들도 논의할 예정이다.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