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롯데쇼핑]
[사진=롯데쇼핑]

[이뉴스투데이 유수현 기자] 롯데마트는 3일부터 9일까지 전국 점포와 롯데온 내 롯데마트몰에서 ‘삼치·참치 기획전’을 진행한다고 28일 밝혔다.

우선, 담백한 식감을 자랑하는 국산 삼치를 시세 대비 30% 이상 저렴한 가격인 마리 당 3700원에 선보인다. 

맛과 식감 모두 최상인 고품질 삼치를 선보이기 위해 기름기가 오른 겨울철 삼치를 사전 비축했으며 가정에서 마리 채로 굽기 가장 편리한 600g 내외 사이즈를 선별했다.

올해 삼치의 경우 전년대비 어획량이 절반으로 줄어 산지 가격이 전년보다 30% 가량 상승한 상황이었지만 롯데마트는 삼치의 산지인 포항과 부산 그리고 통영에 지정 중매인을 두고, 조업선과 직접 거래를 하는 방식으로 유통단계를 축소했다. 

이를 통해 시황이 좋지 않은 어려운 상황에서도 품질이 우수한 삼치 물량을 전년 대비 20% 더 많이 확보할 수 있었다.

또한 1인 가구가 늘어남에 따라 간편하게 삼치데이를 즐기고자 하는 고객들과 홈파티 이색 메뉴로 삼치를 즐기려는 MZ세대 소비자들을 위해 손질돼있는 ‘삼치 스테이크’도 선보인다.

한편 이번 행사에서는 사이즈에 따라 수천만원에서 몇억원을 호가하는 고가의 최고급 어종이기에 그동안 대형마트에서 쉽게 보기 어려웠던 ‘북방 참다랑어’도 만나볼 수 있다.

북방 참다랑어, 눈다랑어의 인기 부위 뱃살로 구성한 ‘참치 뱃살 모둠회’는 시세보다 30% 이상 저렴한 가격인 3만5800원에 선보인다. 

롯데마트 관계자는 “삼겹살데이 다음으로 찾아온 삼치, 참치 데이에 고객들이 최고급 생선을 저렴하게 즐길 수 있도록 이번 행사를 준비했다”며 “소중한 사람들과 함께 홈파티로 고단백 삼치와 참치를 드시고 봄철 환절기 건강관리에 큰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