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GS리테일]
[사진=GS리테일]

[이뉴스투데이 유수현 기자] GS리테일이 운영하는 푸드 스타트업 육성 프로그램 ‘넥스트 푸디콘’에서 개발한 제품이 GS샵 모바일 라이브커머스를 통해 첫 소개된다.

GS샵은 21일(월) 오후 6시 모바일 라이브커머스인 ‘샤피라이브’에서 ‘서울콩비지’를 론칭한다.

‘서울콩비지’는 2010년 서울 문정동에서 시작한 맛집으로, GS리테일 ‘넥스트 푸디콘’ 2기에 참여해 100% 국내산 콩으로 만든 건강식을 가정간편식(HMR)으로 선보이게 됐다.

이날 ‘샤피라이브’에서는 ‘콩비지탕’과 ‘김치콩비지찌개’를 각각 2팩씩, 정가 대비 20% 할인한 2만3900원에 판매한다.

또한 오는 22일(화) 오후 5시부터는 ‘돈불리제담’의 고기국수와 얼큰고기국수(총 4팩·판매가 2만4900원), 27일(일) 오후 5시에는 ‘삼청동호떡’(총 12팩·판매가 2만1900원)을 각각 방송한다. 

‘돈불리제담’은 제주에서 공수한 재료를 전통 방식 그대로 만드는 것으로 유명한 맛집이다. 기존에는 신사동 경남시장 안에서만 맛볼 수 있었지만, ‘넥스트 푸디콘’과 함께하며 제주 대표 향토음식을 손 쉽게 가정으로 전할 수 있게 됐다.

‘삼청동 호떡’은 연근, 마, 죽염 등 10여가지 재료를 혼합해 만든 특유의 반죽과 다양한 필링으로 최고의 호떡을 만들고 있다. 하나만 먹어도 든든한 100g 빅 사이즈로, 홈레스토랑 또는 홈카페를 즐길 수 있도록 구성했다.

GS리테일 관계자는 “이번 ‘넥스트 푸디콘’은 지역 맛집을 발굴해 HMR 제품을 만듦으로써 고객들이 전국 어디에서나 손쉽게 접할 수 있도록 노력했다”면서 “특히 샤피라이브에서 선보이는 제품들은 까다로운 홈쇼핑 심의와 QA 과정을 거친 만큼 높은 고객 눈높이를 충족할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