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오뚜기]
[사진=오뚜기]

[이뉴스투데이 박예진 기자] 오뚜기가 제2회 푸드 에세이 공모전’을 개최한다고 15일 밝혔다. 

올해로 2회째를 맞은 이번 공모전은 다양한 음식에 얽힌 따뜻한 이야기를 발굴해 가족 사랑 ‘스위트홈’을 추구하고자 마련했다.

음식과 관련된 일상 속 경험이나 특별한 순간, 가족 또는 친구들과 나눴던 음식에 대한 추억, 음식으로 인해 변화된 나의 일상 등 음식과 함께하는 이야기를 자유롭게 서술하면 된다. 

접수 기간은 4월 5일 오후 6시까지다. 작품 접수는 공모전 공식 홈페이지를 통한 온라인 접수 또는 우편 접수를 통해 가능하다. 

이번 공모전 상금은 총 1500만원 규모로 △오뚜기상(1명) 500만원 △으뜸상(1명) 300만원 △화목상(4명) 각 100만원을 수여한다. 

이외에도 사랑상 수상자 60명에게는 오뚜기 자사몰인 ‘오뚜기몰’에서 사용할 수 있는 포인트 5만점을 지급한다. 

수상작은 1·2차 심사를 거쳐 5월 5일 발표되며 시상식은 5월 18일 진행될 예정이다. 

오뚜기 관계자는 “음식과 함께하는 가족, 친구들의 따뜻한 이야기를 통해 스위트홈을 추구하고자 푸드 에세이 공모전’을 개최하게 됐다”며 “소중한 사람들과 함께했던 특별한 순간들을 되새길 수 있는 이번 공모전에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