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하동군청]
(주)에코맘의산골이유식, '이달의 한국판 뉴딜' 선정 [사진=하동군청]

[이뉴스투데이 부산경남취재본부 박영준 기자]하동군 악양면에 소재한 농업회사법인 ㈜에코맘의산골이유식(대표 오천호)이 2022년 1월 ‘이달의 한국판 뉴딜’에 선정됐다.

‘한국판 뉴딜’은 2020년 7월 정부가 확정·발표한 정책으로 코로나19 사태 이후 경제침체 극복과 구조적 대전환 대응이라는 과제를 수행하기 위한 제반 정책을 말하며, 디지털·그린 뉴딜과 안전망 강화 등 3개 축으로 분야별 투자와 일자리 창출이 이뤄진다.

한국판 뉴딜의 대표과제로는 경제활력 제고 등 파급력이 큰 사업, 지역 균형 발전·지역경제 활성화 촉진 효과가 큰 사업, 지속 가능한 대규모 일자리 창출 사업, 국민이 변화를 가시적으로 체감할 수 있는 사업 등이 있다.

작년 3월부터 정부 합동으로 매달 선정·발표하는 ‘이달의 한국판 뉴딜’은 한국판 뉴딜사업을 직접 수행하거나 성과를 만들어낸 인물과 기업, 한국판 뉴딜사업으로 혜택을 받은 인물이나 기업, 한국판 뉴딜의 상징적 장소 등을 대상으로 중앙행정기관이 후보를 추천하고 심사위원회의 엄정한 평가를 거쳐 선정된다.

올해 1월 ‘이달의 한국판 뉴딜’에는 전국에서 4건이 선정됐는데 관내 중소기업으로 (주)에코맘의산골이유식이 하동은 물론 도내 최초로 선정됐다.

에코맘의산골이유식은 지리산 고지 농가들로부터 친환경 농산물을 매입해 이유식과 가정간편식, 실버푸드 등을 생산하는 식품기업으로, 현재 도입 운용 중인 지능형 식품안전관리 ‘스마트 해썹(HACCP)’ 시스템을 통해 디지털 뉴딜 모범 사례로 꼽혔다.

특히 지역 농가 소득향상, 청년 고용 창출, 취약계층 이유식 후원, 지역 인재 육성 등에 기여하는 지역 상생형 기업으로 2019년 농촌 융복합산업 우수사례 경진대회 최우수를 수상하는 등 도내 대표적인 농식품 기업으로 성장하고 있다.

윤상기 하동군수는 “하동군의 대표적인 농식품 기업으로서 대한민국을 선도하는 농식품 기업이 되면서 지역경제 활성화, 코로나19 시대 극복을 위한 한국판 뉴딜사업의 선도적인 역할을 할 수 있도록 함께 노력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