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AJ셀카]
[사진=AJ셀카]

[이뉴스투데이 노해리 기자] 신차 출고 지연 현상이 장기화되면서 당분간 중고차 시세는 지속적으로 상승할 전망이다.

11일 AJ셀카가 분석한 온‧오프라인 내차팔기 거래 현황에 따르면 전월대비 중고차 전체 평균 시세는 3% 상승, 전체 거래량은 6% 증가했다. 현재 신차를 구입해도 빠른 출고를 기대하기 어려운 상황이 지속되며, 더 이상 차량 구매를 미루기 힘든 소비자들이 중고차로 눈길을 돌린 것이 주된 요인으로 분석된다.

실제로 중고차 시장에서 ‘스테디셀러’로 주목받는 모델들의 시세는 전반적으로 상승했다. 대형 세단인 ‘그랜저IG’와 ‘그랜저HG’는 전월대비 각각 4%, 17%씩 오름세를 보였고, 준중형 세단인 ‘아반떼AD’는 5%, ‘아반떼MD’는 3% 시세가 높아졌다.

신차부터 중고차까지 가족단위 소비자에게 ‘패밀리카’로 인기를 끌고 있는 ‘올 뉴 카니발’은 전월대비 5%, ‘더 뉴 카니발’은 0.18% 시세가 증가했다.

스포츠유틸리티차량(SUV)에서는 ‘QM6’ 17%, ‘올 뉴 투싼’ 5%, ‘스포티지 4세대’ 5%씩 전월대비 시세가 증가한 반면, ‘올 뉴 쏘렌토’와 ‘싼타페 더 프라임’은 각각 5%, 2%씩 평균 시세가 하락했다.

소형차나 경차 구매를 고려 중이라면 이달이 적기다. ‘더 뉴 레이’는 2%, ‘올 뉴 모닝’은 3% 전월대비 시세가 하락했고, ‘코나’와 ‘니로’는 각각 8%, 2% 하락세를 보였다.

조성봉 AJ셀카 대표는 “신차 출고가 반년 이상 걸리는 경우가 많다 보니 겨울철 중고차 시장이 움츠러 들지 않고 지난달에 이어 거래가 활발해지고 있는 양상이다”며 “중고차를 판매할 때 미끼견적이나 처분까지 오래 걸리는 불편함 없이 당일 차량 평가와 최고가 견적 그대로 거래 가능한 AJ셀카의 내차팔기 서비스를 이용해 보시기 바란다”고 말했다.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